s오일: 94
gs칼텍스:92.3에서 현재 (2013년) 91-94 사이로 변경(랜덤)
현대오일뱅크:92에서 현재 91-94 사이로 변경
sk엔크린:92
일반유 s오일 승
고급유 옥탄가
s오일: 100 이상 (100 이상이란 뜻은 최소 100 에서 100초반이란 뜻인듯해요 최소 100 이란 말인듯)
gs칼텍스: 100이상 에서 100정도로 변경 (100정도란 뜻은 100수준이란 뜻인듯해요..100모자를수도있다는..ㄷㄷ)
현대 오일뱅크: 100 정도
sk엔크린: 100 정도
고급유 s오일 승
경유 세탄가입니다
s오일: 55-60
gs칼텍스: 52
현대오일뱅크:50
sk엔크린:50
경유도 s오일 승
결론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s오일(직영) 가서 기름 넣으세요 ^^
(저 참고로 s오일 관계자 아니에요 ㅠㅠ)
옥탄과와 세탄가란?
1. 옥탄가
가솔린 엔진에 사용되는 휘발유(가솔린)에 대한 노킹 저항성을 나타내는 척도입니다.
가솔린 엔진의 가솔린의 점화는 여러 조건에서 노킹(이상연소의 한 형태)을 일으키게 됩니다.
이런 연료의 특성 즉 노킹에 대한 저항성을 수치로 나타내어 연료의 성능을 표시하기 위해
기준연료인 이소옥탄(C8H18)과 헵탄(C7H8)으로 혼합된 연료를 사용하여 얻어진 노킹 수치에 비교하여
표기하는 것을 말합니다.
흔히 주유소에서 일반 판매되는 휘발유 보다 고급 휘발유가 좀 더 비싼데요
그것은 고급휘발유가 옥탄가가 더 높게 즉 노킹이 덜 일어나도록 정유되어서 그렇습니다.
2. 세탄가
디젤엔진에서 사용되는 연료의 품질을 나타내는 척도입니다.
역시 내용은 가솔린과 비슷하고
기준연료로는
세탄과 알파메틸나프탈렌의 혼합물을 사용합니다.
디젤엔진의 노킹은 착화(압축자연발화)에 의해 연소 되므로
착화성이 주요한 인잔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