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여러번 설명해도 딴소리에 자기 위주 고집 피는 분도 많고...

엉뚱한 소리 하는 분 때문에 편중되어 꼭 나오는 말이... "고속도로도 아닌데 뭔 양보운전, 추월선?"

 

차로 양보의무법 확실히 하려고 다시 또 적습니다. (복날*견 , 바른 법을 말하면 들으세요 좀)

 

양보와 양보의무법을 구분하여 주세요

"양보 - 개인 소유의 물건이나 개인권한을 자기 뜻에 의해 남에게 양도하거나 빌려 주는 것"

"양보의무 법 - 많은 사람이 같이 쓰는 공공시설에 대하여 개인 독점권 제한 법 (공중도덕법, 교통법)"

양보의무법 은 공중전화, 관공서의 시설, 도로, 인도, 공원 등에서 적용됩니다.

 

즉 모든 도로에서 상위차선에서는 자기기 속도의 기준을 정하고 가면서 뒤차들을 줄줄이 만들면서 갈 수 없기에 자기보다 빠른차에 양보하라는 것입니다.

불법주차위반, 도로점유위반, 추월차선주행금지위반 등의 정의도 "공중도덕, 양보의무"에 기준하여 만들어 진 겁니다.

 

또한

"안전운전법 - 모든 운전자는 위험행위을 하지 못하며, 위험을 피해야 하고 구난의 조치를 해야한다"

즉 불법과속, 난폭운전. 칼치기, 졸음운전, 음주운전, 신호위반, 무단횡단 등의 상황을 보면 피하고 신고가 법입니다.

사고시 구난조치위반(뱅소니), 위험물 방치위반, 사고시 도로방치위반(2차사고), 적재물고정위반 등 속함,

 

"테러범이 폭탄 들고 거리에서 날뛰면 법에 정해진 내 갈길 막는다고 줘 패서 폭탄 터트립니까?"

"신호위반, 무단횡단 보면 넌 법 지킨다고 사고 내고 여러사람 다치게 합니까?"

"졸음운전, 음주운전 봐도 난 내 갈길 간다고 사고 날 것 예견하면서도 그냥 갑니까?

그러다 큰 사고나면 결과에 따라 과실치사 라는 법에 적용되 듯이 도로에서도 위험 상황을 무시하고 고집 피다가 사고가 나면 피할 수 있엇는데 안 피했다, 늦게 피했다고 해서 피해자라고 해도 일정부분의 과실이 잡히는 겁니다.

 

일부분들이 지속적으로 차선의 권리만 따지고 안전운전법은 무시하면서 사고위험을 높게 만들고 다른이에게까지 위험을 줄려는 처사를 하지 말라는 겁니다.

 

---

 

이문제로 유명한 몇분이 있는데..그중에 한분 "복*변견"님의 경우

 

처음엔 고속도로 무슨 추월차선이냐.. 난 그냥 1차선 주행한다 알아서 비켜가라 하다가. 그것이 단속된다는 등 많은 분들이 욕까지 하니 그제서야 정속추월중안데 과속차량에 안 비켜준다'로  일관하면서 같은 개념의 분들을 규합하고 법을 교정하려는 행위를 하고 초보분들에게 엉뚱한 법 지식을 전파하는 사람이 "복*변견" 과 일부 몇분입니다.

 

정속주행시 양보의무의 글마다 당연히 신고를 해야 할 불법인 과속을 계속 연관시켜 넣는 이유가 뭔지 궁금하네 ㅠ

과속하는 넘이 당신 보다 빠르게 가서 배아프더라도 위험한 것이니 피하고 신고하라니깐,  빽미러, 사이드 미러로 봐서 뒤차가 얼마나 과속인지 딱 알지도 못하면서 자기보다 빠르면 과속이라 규정하고 자기 편함을 위하여 마냥 양보 안하고 시비꺼리 만들어 사고 나던말던 자기 기준으로 도로를 쓰겠다는 아주 이기적이 심뽀로 밖에는 안보이네..ㅠㅠ

 

찾아보지도 않고 엉뚱한 주장을 하길레 그동안 수없이 설명하고 자료를 찾아서 앞에 바치고 하면서 뭐라 했더니, 그제서야 한**변호사님에게 까지 질의를 하고 나서야 내가 말하는 뜻을 알겠으나 자기는 자기식으로 운전하겠다고 주장하는데 그렇게 운전하다 엄한 불법과속하는 넘이 사고를 내서 나와 내 가족이 다칠까봐 걱정하는 것도 알면서 자기 말이 중요해서 똥 고집을 피는 중이네요

 

내가 나와 내 가족의 안전을 위하여 간단하게 혹은 길게 아는데로 알려주면 좀 제대로 찾아보던지, 마냥 잛은 글로 설명이 어려운 상황에 힘들게 알려줘도 자기 기준에 좀 다르면 끈질기게 남에게 문의하다가 피곤해도 어쩔 수 없이 알려줬는데, 자기가 틀린것을 알고 나서도 인정을 안하고 또 다른 한가지 법만 들춰내서 자기 주장을 연속하니 대화도 안되는데 , 이거 멋대로 운전하다가 사고 만들라고 놔 둘수도 읍고,,. 참 .  같이 도로를 쓰는 것이 불안 하니깐 똥고집 좀 고만 피우라고요. 완전 개인이기주의 표본 같네요..ㅠㅠ

 

글이 좀 짜증 스러운 점 양해바랍니다.. (일 하면서 짬내서 글 쓰는데 일부분들때문에 그렇게 되었다는 핑계를)

 

사고는 무조건 만들지 말고, 법의 판단은 법관에게, 응징은 경찰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