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원 고객 응대교육이 부족하네요
소규모 업체들은 제품을 판매처에 도매로 판매하고 판매처가 마진 붙여서 소비자한테 팝니다.
그러니 실질적으로 환불은 판매처에서 받는 게 맞지요.
한두 번도 아니고 여러번 교체했으면 열받을만하네요.
그런데 혹시 제품에 문제가 아니라 차량에 문제가 있는 건 아닌가요? 저도 예전에 차량 배터리 문제로 불박이 오작동 한 경우가 있습니다. 차량에 여러 가지 전기제품이 연결돼 있다면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점검 한번 해보세요, 테스트기로 암페어 정상 확인해도 간혹 오작동 생기는 경우가 있더군요. 저는 이 문제로 불박을 3번이나 무상 교체 받았습니다 하지만 계속 같은 증상 나와서 차량 배터리 교체 후에 오작동이 사라지더군요.
그래도 거기는 대품도 보내주네요...
저는 프로비아 사용하다가 자꾸 고장나서 수리 맡겼는데 수리 해온게 또 촛점이 안맞아서
전화해서 따지고, 블박 없으면 불안하니 대품이라도 보내줘야되는거 아니냐니까
그런 규정이 없어서 못보내준다네요
그럼 블박 없이 다니는 동안 사고나서 내가 피해자 될게 가해자 되면 책임질수 있냐니까
그것도 아니라고 하고... 진짜 답답하더군요...
결국 대품은 못받았습니다.
그리고 제 생각에 환불은 판매자한테 받는게 맞는것 같은데요...
동일 하자 3번시 보통 환불 가능하니 이 규정 가지고 판매자한테 가서 수리 접수 3번 했다는 내용 보여주시고
환불 받으시는게 맞는것 같습니다~
품질보증 규약에 보면 환불규정이 나와 있을 겁니다.
품질 보증기간 1년 내에 동일 증상으로 3번의 하자가 발생을 했다면 소비자는 제품의 환불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저도 블박 한번 잘 못샀다가 계속 오류에 녹화 누락 LCD있는 모델인데 LCD 맛이 가고
귀찮아서 억지로 쓰다 구매일로 11개월 지난 시점 하자 있는 부분에 대한 지적과 개선이 안되고 있는 부분을 근거로
환불 요구 했구요 환불받았습니다.
결함있는 제품에 대한 정당한 요구를 제조사가 무시하면 안되죠...
환불받으세요... 환불로 소송까지 갈건 아니지만 제조사 압박하는 의미로 환불 요구 이유와 의사를 육하원칙에 의거하여 작성하고 제품을 반품으로 제조사에 발송한다는 내용까지 포함해서 서류 3부 준비하고 제품은 택배로 보내고 서류는
우체국가서 내용증명받아서 업체로 보내시면 군소리 없이 환불 받으실 수 있을겁니다.
정당한 사유에 의한 환불 요구는 제조사는 들어 줘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