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차만들기본부 음 흔한 어그로인디.. 같은 차량이라도 디젤이 효율이 좋기 때문에 연비가 훨씬 좋아여.. 그것도 감안해야죠.. 디젤차 살살 잘 몰면 LPG 안부러움요..
뭐 근데..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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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유의 특징은 다들 아시다 싶이 발화점이 높아 그에 상응하는 높은 압축비를 유지해 줘야합니다.
단순히 말해 엔진의 구조 및 구성 부품이 가솔린 엔진에 비해 복잡합니다.
다른 얘기로 부품단가와 경정비용이 비싸는 것이죠. 또한 그로인한 소음은 어쩔 수 없는 것이죠.
요즘 나오는 차들의 경우 많이 정숙해 지긴했으나 가솔린이나 엘피지의 정숙성은 기대할 수없습니다.
또 연료의 상태에 아주 민감합니다. 특히 수분에 쥐약이며 아직 고급 디젤유를 사용하지 않는 우리나라에서는 겨울철 특히 관리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연료필터의 관리가 상당히 중요하며 교환주기도 짧고 부품자체도 고가입니다.
만약 연료라인에 문제가 발생하면 그 경정비용이 상상을 초월합니다.
고압펌프문제라면 연료라인 전체의 교환을 생각해 보셔야 합니다.
인젝터 연료라인 연료필터 고압 펌프 연료통등...
복잡한 엔진구조는 공차중량이 높다는 것이며 요즘디젤은 터빈이 거이 장착되어져 나오므로 가속성이 좋은 반면 예후열이 필요합니다.
거기다 아시다시피 카본슬러지가 많이 발생함으로 거기에 따른 관리도 필요합니다.
suv 디젤의 경우 실제 승용차량을 운행하시다 바꾸시는 경우 신중히 생각해 보셔야 합니다.
차체가 크고 높으며 그에 따라 코너링 고속 정숙성 승차감 핸들링 등 한두번 시승으로 판단마시고 꼭 장거리 및 정체구간을 운전해 보시고 판단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 주변에도 수납공간 및 외형만 보고 구매했다가 일년도 안되서 다시 승용으로 가는 경우도 많이 봤습니다.
차라리 정숙하면 연료비가 걱정이시라면 전 차라리 lpi차량을 추천합니다. 예전 lpg차량에 비교 불가입니다.
lpi의 장단점은 다음 기회에 ㅎㅎ 머 쓸데없이 길어 졌네요.
디젤 차량 좋습니다. 확실한건 마초적 감성이 있으며 요즘 디젤은 연비 토크 또한 우수합니다.
그러나 득이 있으면 실이 있는 법! 까다로운 관리, 비싼 경정비용, 소음, 진동, 승차감 등도 고려해 보세요. 꼭!
솔직히 요새 연비를 많이 보긴하지만 솔직히 이것저것 넘 따지면서 연비 따지면 차보다 그냥 대중교통이 좋을듯 합니다
구지 연비때문에 비싼가격에 수입차를 사는것과 대부분이 할부로 구입하면 이자에 세금에 수입차는 차값 자체가 비싸서
솔직히 이자낼돈으로 그냥 저렴한 가솔린차 사서 타고 다는것도 하나의 방법이기도 합니다 머 나름 사람마다 자신이 선호하는게 있기 마련이니까요 솔직히 연비하고 싼 경유때문에 디젤차를 산다는 것은 솔직히 저는 아니라고 봅니다 솔직히 차 전체적인 유지비를 계산할 때 좋은차만들기본부님께서 말씀하듯이 lpg도 좋을듯 합니다 어차피 소모품 입니다 구지 비싼게 살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제생각입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차는 연비와 싼 연료비만 계산하면 안된다는 애기이지요 ^^
음..... 제경우입니다. 기존 뉴투카 좀 밟고 다녀서 한달 유류비 30~35만......
지금 아삼이 디젤 좀 밟고 다녀서 한달 유류비 10~15만.....
거즘 한달 1000km정도 운행합니다. 고속주행30% 시내주행70%
이건 여러변수가 있고 순전히 제가 겪은 경우입니다.
시내주행....
뉴투카 5만 주유시 110~150km정도 운행가능...
아삼디젤 5만 주유시 230~280km정도 운행가능...
고속주행....
뉴투카 5만 주유시 150~180km정도 운행가능...
아삼디젤 5만 주유시 400~450km정도 운행가능...
뉴투카 5년 아삼디젤 1년 운행한결과 입니다.
구형 신형의 차이는 있겠지만.... 차이가 엄청남니다.
대구 광주 400km구간 가득 주유시 왕복 운행후 기름게이지 반남아있음....
이정도 세이브라면 디젤타면서 꼼꼼히 관리한다고 해도 남을듯.....
이건 저의 경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