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일전에 사고가 났습니다.

뒷문이랑 뒤에휀다가 찌그러졌습니다.

(경미한 사고라 심각한정도는 아닌데...)

 

잘가고 있는데 갑자기 차선변경으로 들어오면서 제 뒷차를 받아버리네요;;

상대 운전자가 음주운전이라(소주두병드셧...) 보험사분들 불렀고 과실 100%인정해서 이제 차량 고치려고 합니다.

합의금 받으려면 현장에서 받아야 한다고 했는데

하도 사정을 봐주라고 하시기에 그럼 다음에 주시라고 했더니 그 후로 연락이 없어서

못받게 되었지만... 그런거 다 차치하고

휀다 교체시에 차에서 감가상각된다는건 생각지도 못했습니다.

얼굴도 모르는 사람이 음주운전에 차들이받아 제가 손해봐야한다는 생각을 하니까 답답하고 짜증이 납니다.

몇일전에 외국에 갈일이 정해져서 가기전에 손도보고 이리저리 깨끗하게 해서 중고로 내놓을 생각이었는데

휀다 교체시에 차에서 감가상각된다는 청천벽력같은 소리를 듣고는 어찌할바는 모르겠습니다.

본네트 찌그러져서 새걸로 교체한지 체 몇달도 안되었는데 또 이런일이 터져버렸습니다.

 

서론이 너무 길었습니다.

해서 명절도 지났고 차를 맡기려고 하는데 몇가지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상대방 과실 100%로 잡혀있고 나중에 중고차 사실분을 생각해서 아예 다 교체할 생각이었는데

뒷문 교체 휀다 교체를 하려고 보니까 교체가 무작정 좋은게 아닌것 같아서 몇가지 여쭙고 싶습니다. 

 

****휀다교체가 문짝 교체처럼 전체를 교체하는줄 알고 제일 안전한 형태로 차를 복원하는건줄 알았는데...

      휀다는 일부분을 절개한뒤에 절개한부분을 용접해서 교체한다는데이게 정말인지요?

 

****그리고 그 교체시에 감가상각이 상당하다는데 그것도 참말인지요?

      억울합니다...ㅠㅠ

 

****휀다교체나 판금이나 뭘 할지는 모르겠으나 나중에 중고차로 판매하는데 있어서 어떤것이 훨씬 나은지요...?

      나중에 중고차로 판매할시에 구매자분께서 차에 어떤일들이 있었는지 알으셔야 할것 같아서 

      사고에 대한 경위와 증거사진 그리고 수리에 사용된 금액등을 말씀드리는데 앞서 교체가 나은지 판금이 나은지 잘

      몰라서 그렇습니다.

 

****또 최대한도로 차 안쓰는 날로 잡아서 정비소에 맡기려고 했는데 부득이하게 계속해서 차를 써야할것 같고

      굳이 제가 손해보면서 가해자한테 배려까지 해야하나 싶어서 렌트를 하려고 하는데 이것도 보험청구가 되는지요?

 

****자주가는 정비소나 공업사가 따로 있는것이 아니어서 그냥 쉐보레 직영에 맡기려고 하는데 상관없는지요?

 

****살짝 놀란것 빼고는 아픈곳도 없어서 합의금이나 뭐 그런거는 안받으면 그만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사고 때문에 생긴 차값의 감가상각에 대한 손해액을 보상받을수는 없는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