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이렇게많은글이 올라와서 뭍혀버리다니

...좀더이슈화 되어야 내가족 내이웃이 좀더 안

전한 삶을 살수있을텐데...

솔직히 의심영상올라온거 다시보면 의심이아니라 실제 급발진인거 같은생각이 드네요

현기만의 문제가 아니라 이건 모든 완성차에서 일어날수있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급발진 의심상황시 자신이 컨트롤할수없는 비상상황에서 자신과 다른이의안전을을 확보할수있는 어떠한 장치가 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급발진의심영상에서보면 시간적으로 긴 주행구간을 보여준 사례도 있구요 부딧쳐멈춘후에도 공회전밎 전후진 상태가 되는것두있구요

일단 급발진이라 주장하시는분들이야기 에서보면 브레이크가 들지않는다 라고하시는데
그부분은 가솔린과 엘피지는 급가속상태(스트롤완전개폐)시 진공력(엔진이 폭발->배기->흡입->압축->폭발 순으로 작동될때 스트롤이 닫힌상태에서 흡입 행정에서 발생하는흡입력을 진공력으로사용합니다)이소실되어 (1~3회 패달작동후)시동끈상태의 브레이크가 됩니다 그럼 엔진출력을 브레이크가 견뎌내질 못하니 가속도가줄지 못하게됩니다

이부분은 참아쉬운게 디젤같은경우 제네레이터 뒤에 진공펌프를 달아 별도의 진공력을 가져오는데(디젤은구조상 진공력을 엔진에서 가져올수없음)가솔린도 마찬가지로 별도의진공 펌프를달아주면 급발진같은상황이 발생시 브레이크제동력을 확보하여 피해를최소화 할수있게 할수있을텐데.. 왜 그렇게안하는지 혹시 브레이크켈리퍼나 디스크에 흔적이남을까봐서일까요?

두번째로 급발진의심영상의 공통점은 브레이크를 밟으려는상황이나 깜빡이, 핸들조작(mdps),오토라이트기능이 작동하는 주차장 등 전기적으로 부하가 걸리는시점에서 시작된다는거 전에 누군가 말씀하시길 제네레이터나 알터네이터에서 불안정전류로인해 ecu의 재부팅현상으로 스트롤이 열린다하셧는데(인위적으로 불안정전류를 흘려보내스트롤이비정상적인작동) 저도 같은생각을합니다 예로 시동켜기전에 속도계 알피엠 게이지가 올라갔다 내려오는것처럼 그런비상시에 스트롤자체를 차폐하는(저알피엠유지)장치를설치해서 비상시 운전자가 사용할수있도록하면되는데 물론 순간적으로일어나는사고는못막겟지만 어느정도 반사적으로 사용할수있는상황이라면.. 하지만 이런장치를 완성차업계에서 "이차량에 급발진이 일어나면 이걸사용하십시요 저희차는 급발진이 나도 안전합니다"라고 스스로광고하진 못할테니까요


잠이안오는 새벽 저도모르게 주절거렸습니다
긴글 읽어주신것 감사합니다
부다 우리가족 우리 이웃을위해 바꿔나갑시다 안전한 생활을위하여.....!!!!!!!

올리면나라가고 두번이나그러네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