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결제건에 불편신고 들어오면 처분 가능하답니다. 2015년 1월 29일 이후부터 가능하다네요.
쉬밤.
어제 아침 연산동에서 김해까지 3만원 달라길래 김해에서 카드 내밀었더니 인상 썩어들어가면서
현금가로 불렀더니 카드 내밀면 어쩌냐고 하시면서 결제는 했는데 기분 나쁘다고하니 그럼 불평불만도 못하냐고 반문하심.
반전이라면 기사님이 3만원 불러놓고 카드결제를 미터기 요금으로 결제함ㅋㅋㅋㅋㅋㅋㅋㅋ 18500원 결제된걸..
방금까지 국민카드 전화해서 차량넘버 확인하다보니 알게됨..이후 이비카드 고객센터 및 승인번호 알려줌.
이비카드 고객센터 전화해서 개인택시 차량번호 및 이름, 부산개인택시조합 전화번호 받았음.
부산개인택시조합에 전화걸어서 사정 얘기하고 재발방지촉구. 그래봐야 교육이 끝..이 전화와 별개로 민원접수함.
부산광역시청 교통과 불편신고 접수 후 처리과정 궁금하여 대중교통과 전화 돌려서 담당자 통화하니 카드 결제
거부관련하여 불편신고 접수는 받으나 처분관련 규정이 없기때문에 과징금 및 행정처분이 불가능함.
내년 1월 29일 이후부터는 법이 개정되니 처분 가능하다하네요.
결제금액이 적게된걸 떠나서 욕을 할거면 손님이 나가고나서 욕을 하면될것을 결제하면서 궁시렁 ㅡㅡ
저희 아버지..개인택시 하시기때문에 카드관련해서 물어보면 항상 하시는 말씀이 현금없어서 안타는것보다 낫다고.
심지어 저희 아버지 친구분은 되도록이면 카드 결제 유도하신다고 하네요. 잔돈 바꿔주고 차에 현금 많으면 불안하다고 ㅋ
자식 된 입장으로 돌아가 최대한 윈윈으로 가려고해도 꼭 이런 기사님을 올해 들어 자주 만나는군요.
며칠전에는 3600원 나왔는데 4천원 달라고하셔서 왜 4천원 줘야되냐고 하니 자기는 잔돈 못준다고 ㅡㅡ떨길래
카드 내밀었더니 카드도 결제거부 하심 ㅡㅡ 그래서 현금결제하고(현금을 잘 안들고 다녀요;;) 국민신문고 접수.
부당요금 요구에 대해 카드결제거부를 하더라도 부당요금건이 있기때문에 처분 가능하다네요.
조합측이나 교통과나 미터기는 기사가 포맷,조작 불가능. 6개월까지 미터기 기록 보관 후 자동삭제라는데....
저도 이 부분은 확실히 잘 모르니 패스.
국민은행,국민카드,이비카드 고객센터,개인택시 조합까지 거치면서 불편신고를 해도 하는 사람만 귀찮아지는 젖같은..
이비카드 고객센터는 1644-1472 필요한건 결제한 카드 번호, 카드승인번호(이건 결제카드회사 상담원 연결)만 있으면되고
더 정확하게는 결제한 시간을 알고있으면 편합니다. 택시는 현금결제하면 혹여나 분실물 있을 시 찾는게 힘들어집니다.
저희 아버지께서도 개인택시 하시지만 카드 결제하려고 합니다. 아버지께서도 현금 없다고 안타는것보다 훨씬 낫다는데요.
돈 벌기 싫다는 것밖에 더되냐고 버스나 택시나 대리이동수단인데 손님을 가려받으면 안된다고 누누히 말씀하십니다.
귀찮다고 피곤하다고 신고안하면 개선도 느려질테지요?
지적하고 지적받고 이게 수천만번이 되어도 개선되는 부분은 극히 일부인데
뭘 사소하게 그런것가지고 그러냐는 면박,타박만이 능사가 아니라는 걸~
지금의 환경에서 조금 더 긍정적으로 삶의 질을 개선시키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개선의지가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이제 자야겠네요..ㅠ
5시까지 출근인데 엠병~~~ 너무 욕하지들 말아주셔요~
택시를 자주 타는편인데 골목골목 깜빡이 다 넣고 친절한 기사님들이 아직 많아요.
자신의 직업을 비하하지않고 즐겁게 운전하시며 손님에게 웃으며 인사하는 기사님들을 더 많이 봤습니다.
고령화 시대에 접어들면서 특히 운전에 관련해서는 법 개정이 필요한 시점이라 생각합니다.
그럼 바바요~~ 영상없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