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왕이다는 말은 진상부리라는게 아닙니다. 마트나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종이나 하인이 아닙니다. 무슨 업종에 종사하든 상대방한테 친절해야하며 배려해야 하는거 아닌가요? 마트직원들이나 백화점 직원들이 친절해야 한다고 해서 인격적으로 무시하면 되겠습니까. 술마시고 진상부리고 짜증나게 하면 다른 업종 사람들도 욱하게 됩니다. 그런데 왜 유독 마트직원이나 백화점 직원들 실수하거나 자기감정 나타내면 더 질타를 하는건지. . .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 왕대접을 받을려면 서비스업에 종사 하는 분들이 진심으로 고개숙여 왕대접을 해줄수 있는 그런 행동을 해야지요 고객이 왕이라는 계급은 아니잖아요 왕처럼 모시겠다는 서비스 마인드죠 평범한 인간으로 아버님도 술드시고 그러면 안되는거고 마트직원도 폭력은 안되는거죠 사과할건 사과하시고 사과받을건 받으시면되죠 마트 직원이 왕한테 그래서 더 열받는다는 생각 자체를 버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