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의 매일 유게와 블박게시판을 구경만하는 사람이에용..

어제 일이터져서 처리를 중인데 궁굼한게 많아서 문의드려요

이일은 제가 아니고 친동생(여자) 문제입니다.

어찌보면 챙피하기도 하고, 잘못한점도 있고해서 과실차이와 진행방법을 물어보고자 이렇게 글을남깁니다.

 

일단 사건의 요지는 이렇습니다. 저도 내용을 듣고 이렇게 글남겨요

 

여동생이 운전하고 와이프와 여동생의 아기는 동승하여 상가건물 앞에 잠시 주차를 하였습니다.

가게앞은 상가건물들이 밀집한 곳이고 중앙선이없는 일반적인 상가입니다.

A라는 가게에 미리예약한상태라 가서 돈만주고 찾아오면 되는 상황이기에 잠시 주차를 가게앞에 하였습니다.

실제로 한3분?정도 시간이 걸렸다고 하네요.

문제는 가게 바로앞에 주차를 하려고보니 건너편에 주차가 이미되어있어서

차량통행에 문제가 될것같아 뒷쪽으로 후진하여 주차를 하였는데.

주차를 하자마자 옆가게인 B가게에서 주차하지말라고 아주머니가 신경질적으로 이야기를 했다고합니다.

 

그래서 여동생이 바로 나갈꺼고 차에 타고있었으니 잠시만 기다려달라고 이야기를 했다고 합니다.

근데 계속 차를 빼라고 언성을 지르고 하여 여동생도 한성격하는지라 -_-

여기앞이 아주머니 땅은 아니잖느냐, 그럼 여동생니땅이냐..이러면서 말싸움을 했다고하네요(성격좀 자제해야하는데 ㅡㅡ)

계속 난리를 피는 상황에서 아기가 차안에 있어 일단 차에 나와서 바로 나가겠다고 기다리라고 하는 상황에 옆에 있던 아저씨가 술에 취했는지 갑자기 다짜고자 여동생 멱살을 잡는겁니다.

그래서 뿌리치면서 밀었는데 옆에 세워져있던 오토바이에 넘어지면서 다쳤다고 하네요.

(아무리 그래도 여자가 밀었는데 넘어져서 다쳤다고하는게 좀이상하긴합니다.)

아프다고 다쳤다고 119 부르고 했답니다.

아프다고할때 손과 발을 떨면서 있었는데 술냄새도 나고..( 좀이상하긴했답니다.)

그러는상황에 경찰차가 왔고, 그아저씨는 119타고 갔습니다.

 

안되겠다싶어서 집이근처라 부모님이 오셨고 차와 아기는 어머니가 데려가셨고 와이프와 여동생은 경찰차는타고 파출소로 이동

119 타고간사람이 가서 검사했는데 이상없다고 바로 왔다고 하네요.

 

상황이 이렇게된 상태에서 와이프가 저에게 전화를 했고 저는 바로 퇴근후 파출소로 이동,

그아저씨는 무조건 사건접수하라고 언성을 지르고 날리를 폈다고합니다.

저희또한 상대방이 먼저 멱살을 잡은거에대해 경찰에 알려줬고, 그아저씨는 합의볼생각없다고 또 난리를 핌.

일단 파출소에서 조서?를 작성한뒤 경찰서로 인계.

경찰서에 가고나니 3시간이 흐름.

 

경찰서에서는 갑자기 돌변하여 합의보자고 이야기하고 본인이 검사받은게 CT촬영한건데 돈을 요구하더래요.

쌍방합의도아니고 돈을주며 합의를 하면 저희가 잘못을 인정하는 꼴이되어서

쌍방폭행으로 사건접수하였습니다.

경찰서에서는 2주인가? 합의기간을 준다고하는데 쌍방합의가 아닌 치료비 요구는 절대 하고싶은 마음이없습니다.

여동생또한 멱살잡히면서 차쪽으로 밀려서 몸이 아픈상태고..(출산한지 얼마되지도않고, 원래 허리가좀 약한편이에요)

 

상가 주변사람들에게 물어보니 그 아저씨가 몃일전에도 비슷하게 난리를 폈고, 경찰서 가서 보니, 폭행으로 때리거나, 싸운 이력이 많다고합니다.

아마도 그런거때문에 합의 이야기를 갑자기 꺼낸거겠지요? 아니면 경찰서를 가서보니 술이깨서 정신차리고 말하는거 일수도

 

 

 

 

 

여기서 제가 궁굼한건,

사건접수되었다는게 무슨말인가요? 이력에 남는것인가요?

합의를 할경우 제가 생각하기에 합의금을 우리가 줘버리면 우리쪽이 잘못한걸 인정하는 꼴로되는건가요?

아저씨가 먼저 멱살을 잡은부분이 있는데 이부분에서 여자에게 멱살잡은걸로 좀더 심하게 고소?같은걸 할 수 있을까요?

 

 

 

물론 남에가게앞에 주차하는건 잘못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부분 여동생에게 뭐라고했었고, 멱살을 잡혔으면, 그냥 그대로 경찰 부르는게 답인거같은데..하필 밀어서 넘어졌다고 이러고있는게 답답하네요.

이런 사건은 어떻게 처리해야하나요?

저희집이나 저나 이런경우로 경찰서가본적이없어서 ㅠㅠ

누구잘못을 떠나 먼저 멱살잡은사람이 과실?이 큰게아닌가요?

 

답변부탁드려요.

 

 

 

(추가)

하필 그 몸싸움했던곳이 블랙박스 2채널 앞/뒤가 아니고 옆이었다고하네요. 하필..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