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보배회원님들의 조언부탁드리겠습니다.

요점만 정리해서 말씀드리자면,

1. 집앞에 주차해놓은 차 배터리가 방전됨

2.수시로 방전되었기에 배터리교체를 하고자 보험사가 아닌 보험회사 지정업체로 바로 전화를 걸음.

3.지정업체 직원이와서 배터리를 교체.
이후,시동걸면 알피엠이 조금씩 오르락내리락하다가 시동이꺼짐.

4. 업체직원이 이리저리 시도하다가 시동건 상태에서 배터리 선을 뽑았다가 꼽았다가 함.

5. 이후 고장코드가뜸. 서비스센터가보라는거 교체하기전에는 안떴는데 왜 뜨냐고 이야기함.

6. 업체직원이 일단 카센터가자고 보험사 지정업체로 감.

7. 차가지고 어디갔다오더니 맵센서때문이라함.
직원이 배터리로 인한 문제면 수리비 물려준다고함.

8. 아는 카센터가서 시험운행후 맵센서 갈음.
고장코드 사라짐. 인사하고 50m운행했는데 고장코드 또 뜸
다시 아는 카센터가서 당시상황 얘기해주니 정확한 원인은 뜯어봐야알겠지만, 시동건상태에서 배터리선 뺏다꼽았다하는건 아니라고함. ecu에 문제생길수있다고.

9. 다시 지정업체직원한테 찾아감. 아는 정비소에서 들은 이야기하니 웃으면서 그래서 ecu가 나갔냐고 되물음. 그리고 원래 고장코드가 뜨지않았냐고 함.
필자가 맵센서갈면 된다고하지않았냐 그리고 고장코드 뜬거 교체하고 이래저래하다가 뜨지 않았냐,어떻게 할거냐 하니 월요일날 기아자동차가던지 자기네업체에서 수리를 해주던지할거라면서 연락준다함.

10. 이미 못미더워 말바뀔까봐 보험사 전화해서 지금의 상황을 얘기해주며 녹취하라고함.

여기까지 내용입니다. 혹여나 원래 고장코드가 떴다고 우기거나하면 어떻게 해야하나요..그리고 올바른 대응법이 맞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