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카셰어링 렌터카 차량 정상 반납 후 차량 차고지 스크레치 발견 및 청구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546330&rtn=%2Fmycommunity%3Fcid%3Db3BocWlvcGhxam9waHFpb3BocWZvcGhxOW9waHNsb3Boc2tvcGhzam9waHNp



2. 카셰어링 렌터카 차량 정상 반납 후 차량 차고지 스크레치 발견 및 청구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550704 



3. 제 개인 메일로 어젯밤에 이런 내용으로 메일을 보내셨네요.





-------------------------------------------------------------------------------------------------------


1. 딜리버리카 쉐이러링(이하 X카)은 X카앱을 통해 고객과 렌트사를 연결해 주는 역활을 하며,
   이때 X카 이용자는 X카 약관을 준수 하겠다는 동의서에 동의 함으로서 차량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차량 제공 렌트사, 이용고객, 연결자 3자는 X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권한과 의무가 규정됩니다.


2. 비대면 차량 인도 및 반납 의 경우에는 고객이 직접 차제 외관 등을 확인하여야 하며 사고 등에 의하여 
   임차한 시점과 종료하는 시점의 차량 상태가 다르게 된 경우에는 회사에 고지야 합니다.(특약사항 7번)


3. 배송시와 반송시 차량의 상태가 상의해서 배송사진과 반송사진상으로 확인 요청을 드리는건 정당한 권리이며
   회신이 없을시 이를 인정하는 것으로 보고 견적서와 청구서를 보는건 일반적 관례로 절차상 하자가 없습니다.


4. 차량회수시 주차되어 있던 건물의 기물이 파손되셨다면 재물손괴에 해당 되므로 당연히 수리비 청구를 하셔야 
   할것 입니다. 확보된 자료를 근거로 정당하게 청구하시기 바랍니다.


5. 고객님이 부당한 대우를 받는다고 생각 하신다면 고객님의 권리 보호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하는것은 당연하다
   할 것입니다.


6. 끝으로 한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차를 운행하다가 보면 과실로 인지 하지 못한 상태 또는 주차중 의도치 않은 사고 등으로

   억울한 배상건이 종종 발생하곤 합니다.
   이번건도 제 사견으로는 그중에 하나 일거라 생각이 듭니다. 무조건 부정하시는 건 현명한 판단이 아니신 것 같습니다.
   원만한 합의를 위해 타협 점을 찾는게 어떻실까 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천천히 생각해 보시고 답변 부탁 드립니다.

 

-xx렌트카 x카 0사업부 팀장 xxx 배상-


-------------------------------------------------------------------------------------------------------


라고 왔습니다.


2번과 3번 6번을 보면  아주 불쾌하네요.. 마냥 제가 운전 부주의로 긁었다고 생각하는거 같아서 더 불쾌하네요.. 허허;;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요약해드리면

정상적으로 회수 해 가놓고 그 다음날... 연락받았어요 그 자리에서  기스유무 확인하지 않으시고..



혹시나 설명이 부족한 부분은 앞에 제가 링크 걸어 놓은 2개 연달아 보시고 이 글을 보시면 이해가 가실껍니닷 ㅠㅠ



* 이전글


1. 카셰어링 렌터카 차량 정상 반납 후 차량 차고지 스크레치 발견 및 청구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546330&rtn=%2Fmycommunity%3Fcid%3Db3BocWlvcGhxam9waHFpb3BocWZvcGhxOW9waHNsb3Boc2tvcGhzam9waHNp



2. 카셰어링 렌터카 차량 정상 반납 후 차량 차고지 스크레치 발견 및 청구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550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