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쓰게 되네요.

 

4차선 도로에서 자전거(아이) 1차선을 달리다가, 3~4차선 차량 사이로 쏙 들어옵니다.  영상속 초반1~3초사이 입니다.

 

저희 차량은 3차선 신호대기중이던 검정색 그랜저이구요. 신호대기 정차중 신호가 바뀌면서 1~2미터 앞으로 갔습니다.

 

저희 차량 3차선과 1차선 주정차 차량 사이에 또 다른 차량 흰색 탑차(불법주정차)가 있었습니다.

 

저희 차량은 약 2~3 미터 진행을 했고, 자전거는 흰색 주정차 탑차하고, 저희차량 사이로 들어와서 

 

오른쪽 옆부분을 박고 사고가 났습니다.

 

보험사(보험사이름 공개하면 안되죠???)에서는 저희쪽 과실이 3이 있다고 하는데요. 

 

뒤에서 왔고 피할 수가 없는 상황인데 좀 이해가 안됩니다. 대인처리를 해줘야 한다고 합니다. 

 

자전거는 얼마전 핸들도 바꿨는데 라며, 핸들값을 물어내라고하고... 아이는 찰과상을 입었는데 통원치료를 계속 하고 있다고 합니다.

 

저희는 아이라서 큰 사고가 아니라 그냥 좋게 넘어가려고 했는데, 상대 자전거 측에서 좀 과하게 나오는 감이 있고....

 

보험사 측에서도 일처리 빨리 끝내려는 듯한 느낌이 없지 않아 있는 거같아서 좀 억울합니다.

 

혹시 저희 과실이 3인 이유가 뭘까요? 이유라도 알면 수긍할텐데... 답답하네요.

 

자전거가 뒤에서 오면 정차했다가 자전거가 다 지나가고 난 다음에 출발하기라도 해야하는 건가요??? 

 

형님들 좀 알려주세요...ㅠ

 

image.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