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보배에서 가장 답답하게 생각하는 것은 과속은 전혀 불법으로 생각하지 않으면서 1차선 정속주행은 아주 멍청한 초보운전이나 하는 짓으로 생각한다는 겁니다.. 뭐 이 사이트 자체가 마징가 vs 태권V 누가 이기나 식의 논쟁이 주류를 이루는 사이트니 그럴만도 하지만 일반적인 상식으로는 누구나 과속이 잘못됬다고 생각할 겁니다. 전 과속으로 단속됬다는 소리는 정말 많이 듣고 봤지만 어디서도 1차선 정속주행으로 운전해서 딱지 땠다는 소리는 들은적이 없습니다. 그리고 과속 운전자에게 적개심을 갖는 것은 일반적인 우리나라 사람들이라면 대부분의 경우가 해당될 것 같은데요? 님은 TV에서 하는 안전운행 캠페인이나 양심추적류의 방송을 보시면서 저런 ㅅㅂㄻ들 과속이 뭐가 잘못이라고 단속하고 ㅈㄹ이야라고 욕하시나보죠? 참고로 초보운전자의 경우 1차선이나 가장 우측 차선은 싫어합니다. 왜 싫어하는지는 조금만 생각해보면 알수있을겁니다. (예전 생각 해보세요) 1차선에 초보가 들어가는 일은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들어가더라도 금방 빠질거구요. ----------------------------------------------------------------------------- SMPTE 님이 쓴글 [2005-08-22] ----------------------------------------------------------------------------- 전 1차선 점거하면서 평행주행하는 사람들을 나름대로 생각해본 적이 있는데 여러 부류가 있을겁니다.. 1. 초보나 아줌마 중 추월차선 개념을 몰라서 자기가 잘못하고 있다는거 자체를 모르고 가는 경우 -> 이런 경우 뒤에서 빵빵거려도 영문을 모름~~, 우리나라 운전면허시스템의 허점 2. 언덕길에서 차량성능 땜에 어쩔수 없이 빈틈이 있을때까지 주욱 가야하는 경우 -> 이건 저도 이해합니다. 3. 자기는 정속주행이 준법이라고 생각하면서 1차로만 고집하고 고의로 안 비켜주는 경우 -> 지능이 좀 모자라거나(=고문관) 반사회적 성격장애자로 정신감정 요망, 과속운전자에게 적개심을 가질 확률이 높음 4. 뒤에서 고속 크루징하는데 갑자기 1차로에 끼어 드는 운전자 -> 이건 무면허이거나 보험사기단과 다름없는 범죄자 수준의 운전자, 2차로로도 피할수가 없으므로 브레이크 성능과 초인적인 운전스킬이 앞 날을 좌우.. 그 외에 뒤따르는 운전자의 행태에 따라 여러 경우가 있겠죠~~ 제가 이의를 단 건.. 뭐 크게 잘못된것도 아닌데 적당히 달리고 양보하면 되지 구지 따지냐 이게 결국 하나 둘 모여서 서로의 안전을 위협하고 교통효율을 악화시키는 주범이므로 결국 사회적 비용이 커지게 된다는겁니다. 성질이 삐딱하건 몰라서 그러는 경우건 그런 사람 두둔하면서 뒤사람 성급하네 난폭운전하는 사람니 잘못이네하면서 문제의 본질을 호도하는건 문제입니다. 독일은 아우토반에서 추월차선 안 비켜줘서 앞차 받아도 앞차가 책임이 있다는 글을 읽은적이 있는데 아주 합리적인 판단이라고 봅니다. 결론은 개개인의 견해는 차치하고 이런 중요한 문제에 대해 대국민 계도나 면허시험시 확실히 규칙을 인식시켜야 할거같은 공무원들이 아무 생각이 없다는데 있지 않을까요?? ----------------------------------------------------------------------------- 프라이드13년 님이 쓴글 [2005-08-22] ----------------------------------------------------------------------------- 헉 초보라... 어느 한쪽을 편드는건 아니구요... 서로서로 양보하잔 말입니다. 달리는 사람도 너무 달리지 말고, 1차로로 천천히 가는 사람 뭐 가고 싶어서 가겠습니까? 몰라서 가는거지... 그니까 잘아는 사람들이 잘 알아서 피해가잔 겁니다. 여기서 열낸다고 바뀌는거 없단 말이지요... 님 의견도 틀린말 아닌거 압니다만... 앞에놈 천천히 가면 좀 따라가다가 한가한 도로에서 추월하면 그만인것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