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트가 있는 차량인건 사실입니다. 클릭은 솔직히 아직까지 안타봐서 잘 모르겠습니다만.... 경험상 애기만 드림니다. 일단 올뉴 1.5/1.8 모두 타보았고, 나름대로 재미 있는 차라는 기억입니다.... 1.5 출고시부터 제가 관리 하였고, 세미튠정도로 운행 하였습니다. 스타트는 그렇게 뒤진다는 생각은 해본적은 없네요. 엘란이랑 100km까지는 그런대로 같이 나가다가 100km 넘으면 처짐니다.... 150~160 사이는 꾸준히 가속되고 그 이후부터는 좀 더딤니다..... 제가 측정한 최고속은 인천공항 고속도에서 gps상 215km입니다. 1.8 중고 인수 한 녀석입니다. 첫 차주가 어떻게 관리했는지 알수가 없었고... 두번째 차주는 초보운전 ㅡ.ㅡ.... 인수 초기 초반은 그럭저럭 나감니다만.....후반 길이 그렇게 들어 서인지.... 안나갑니다....이놈도 세미튠 수준,.,,,, 200km 정도 확인하고 그 리후 차종 변경 했습니다...ㅡ.ㅡ 현재 터비 타다가 뷰롱이로 바꾸었습니다. 터비나 뷰롱이나 180km까지는 무난하게 올라가고 200km까지 더딤니다.. 하드코어 까지는 아니고 세미캠정도 튠한 상태 입니다.. gps상 230km가지는 올려 보았고....호남고속도로에서...xg랑 달려본 결과.... 순발력은 있는 반면....후반 힘이 딸림니다....역시 배기량이 깡패라고 ㅡ.ㅡ 또한 200km넘어서면....안정성도 떨어짐니다....xg와 비교시.... 당시 xg는 17인치 서스는 불분명...저는 16인치 서스는 아이박 프로킷에 샥스... 나름대로 주행결과 올뉴 1.5(린번 아님)은 메리트 있는 차입니다. 후반기 생산 모델인지라 마무리도 좋았던거 같고, 잔고장도 그리 없었던거 같습니다. 또한 연비도 가득 주유시 550~600 정도는 나와 주었었고 시내 주행시에는 그리 쳐진다는 느낌은 못받았습니다. 당연히 고속주행에서는 밀리겠지요 ^^ 그래도 1.5 중에는 만족한말한 차종이라고 생각 합니다. 현재 뷰롱이는 400~450 주행하니깐.....연비 대비 만족감은 아방이가 좋을듯 합니다. 근데 주지 하실점은 현대 차는 솔직 합니다....밟는만큼 먹습니다.....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