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1% 라비타 1.8이란 글을 보니, 갑자기 이런 생각이 드는군요. 대한민국 1% 차일 정도로 또는 1%는 아니더라도 희귀한 국내 차종은 뭐가 있을까하는 생각이 드는군요. 1%라면 15만대 정도로 보면 되려나? 라비타 1.8. 구형 스포티지 가솔린 모델. 투싼, 스포티지, 트라제, 레조, 카렌스, 카스타, 카니발 가솔린 모델도? 뭐 그렇게 따진다면 디젤 승용도 현재로선 희귀 차종? 테라칸, 쏘렌토, 렉스턴, 코란도, 무쏘 가솔린 모델. 쌍용 칼리스타. 엘란. 엘란트라, 세피아 1.8 등등. (씨에로) 넥시아 (이거 의외로 모르는 사람 많음) 티뷰론 스페셜. 그렌져 2.5 수동. (사진은 국내에 10만대 돌아다닌다는 xg 2.5 수동) 아카디아 수동은 매니아들의 각광을 받았지만, 그래도 역시 희귀 차종이라 보구요. 스타렉스 리무진. 스타렉스 4륜 구동이나 7인승? (솔직히 생각 외로 많이 보이지는 않는 차) 스타렉스도 가솔린이 있다는데, 금시초문인 분들 꽤 되실 겁니다. 아직 단 한번의 사진도 본 적은 없습니다.... 생각 외로 아직까지 판매 대수로 봐서는 일부 11인승 차량들도 희귀 차량 대열에 들어가는 녀석들로 보이구요. 등등등... 또 뭐가 있을까나? 보배 매니아들이라면 상당히 쏟아져 나올거라는 예감이... ☞ 추가) 진짜로 스타렉스 가솔린이 있을까 하는 생각에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아 그런데 혹시나 했는데, 역시나 있기는 있었네요. 예전에 중고로 거래된 차량이지만, 전 차주는 가솔린의 압박이 있어서인지, 가솔린 겸용 가스차로 구조 변경해서 탔었군요. 98년 8월식 2350cc 스타렉스 가솔린 Club 7인승 4륜 구동 풀옵션에 가까운 모델이구요, 2004년 12월에 차주가 바뀌었네요. 제가 알기로는 2500cc로 알고 있었는데, 차주가 정확히 기재를 한건지 안한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살 당시는 2700만원 들었다는데, 팔릴 때는 480만원에 거래가 되었다네요. 이 차는 희귀 요소를 아주 많이 가지고 있네요, 스타렉스 중 흔치 않은 7인승에 4륜 구동에 거기에 가솔린 모델이라니... 하여간 스타렉스 가솔린 모델을 사진이라도 오늘 처음 봅니다. 제가 보기엔 스타렉스 가솔린 모델이 우리나라 최고의 희귀 모델이 아닐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