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92년도 프라이드DM부터 시작해서 핸들을 잡았습니다 저를 거쳐 지나간 프라이드.에스페로.프린스.소나타.엑센트.아반테.티뷰론.그랜져 엔터프라이즈.BMW525.수프라 등이 있습니다 운전이라면 이골이 날 정도로 현재 직업까지 대형운수업을 하고있습니다 한달에 평균 24000KM운행을 하고있고 주말에 가끔 수프라를 즐겨운행합니다 운전경력은 약13년정도 되었고 여러자동차에 대한 나름대로 지식이 있습니다 자동차라는 매개체가 좋아 보배드림에 이골이 날 정도로 접속율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보배드림 이곳에 오면 여러가지 장단점이 있는것 같습니다 장점이라면 같은 매개체를 좋아하는 여러 매니아들을 만날수 있고 여러가지..내가 알지못한 정보도 얻고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익명성을 이용하여 온갖욕설과 맘의 상처를 입기도 합니다 이곳에 글을 작성하는건 제가 보배드림에 접속하여 정보를 얻었기에 잘못된 정보가 있으면 제가 알고있는 한도 내에서 정보를 수정하고 "이건 잘못되었던 정보다"라고 글을 남기기도 합니다 허황된 정보가 아닌 저의 나름대로의 경험에서 얻은 내용들을 서술하기도 합니다 제가 말씀드리고저 하는 요점은... M3가 수프라보다 더 좋은차이고 모든면에서 낮다고 하는 내용이 아닙니다 물론 제가 수프라 오너이기에 한쪽으로 치우치는 내용도 더러 있을겁니다 가끔 제가 작성해놓은글의 꼬리말을 보면 답답함을 느낍니다 두 차종 모두 서로의 장단점이 있습니다 M3를 소유해보진 않았습니다만...아는 지인의 차량시승이나 경험및 여러정보들을 들었을때 분명 M3라는 놈은 매리트가 있는놈임에는 틀림없습니다 그렇다고 두차종을 비교해 "어느차가 더 좋다"라고는 절때 말할수 없습니다 서로의 차량장단점이 분명하기 때문입니다 성능또한 서로매리트가 틀립니다 예를들어 M3는 NA로써 최대한 이끌어 낼수 있는 성능을 다뽑아 차량완성도를 높여 스피드를 좋아하는분에게 특별한 튠 없이 있는 그대로의 모습으로 공도에 나올수 있고 또한 쿠페로써의 최대한의 장점을 가지고 있는놈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수프라 또한 우리들이 싫어하는 일본매이커 이지만 자동차로써의 완성도는 타 차종을 불허할정도로 우수함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M3가 좋다 수프라가 좋다가 아니라 각 차량들의 장단점이 있는것을 알려드리는 겁니다 물론 M3오너와 수프라 오너들은 그 차량의 장단점을 너무나 잘압니다 잘 알기에 서로에게 상처가 되는 말은 안합니다 각 차량은 비교대상이 될수없습니다 수프라는 돈없는 양아치들의 원조다...라고 애기하시는 분이 계신데 그렇게 애기하시는 분들은 도대체 어떤경험에서 그런애기를 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 수프라US버젼의 경우 95년식 기준으로 5000만원이 넘어갑니다 왜 년식오래된 차량이 고가에 거래되는지 아십니까? 내구성.성능.등이 타 차량에 비해 우수하고 매물을 찾는 매니아들이 많아고 해서 그렇다고는 절때 아닙니다 그만한 가치가 있기에 그만큼 비싼겁니다 극한튜닝에 도전하는 매니아들에겐 분명 매리트가 있는 차량이기도 하고요 여러가지 토론을 장이 되는건 좋지만 서로에게 마이너스가 되는 멘트나 꼬리글등을 작성하시면 기분이 후련해집니까? 일부 몰지각한 사람들의 멘트 한마디가 그 차를 좋아하는 매니아에게 마음의 상처를 줄수있습니다 글 하나작성하더라도 서로에게 상처가 되는 악플은 없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차 라는 매개체가 좋아 접속하는 저로써는 마음의 상처가 너무 큽니다 연락처를 공개했음에도 불구하고 연락한분이 없네요... 아마도...그런 악플을 올린사람은 차도없는 무뇌한 이거나 부러워서 그런 악플을 남겼다고 생각해봅니다 익명성이 보장되는 사이트지만 서로에게 "누"가 되는 맨트.... 절대적으로 아니다고 봅니다 생각하면서 글을 올립니다 그리고..동영상 게시판에 동영상 올렸으니..시간되시는분들은 한번씩 가셔서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