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부터 여기있는 어느분과 논쟁중입니다... 2005 인터브랜드 조사결과(요약) 1위:코카콜라, 2위: 마이크로소프트, 3위:IBM,....9위: 도요타, 11위:벤츠, 16위:BMW 19위:혼다, 20위:삼성전자, 22위:포드, 28위:소니, 58위:폭스바겐, 76위:포르쉐, 79위:아우디, 84위:현대차, 85위:닛산 아무리봐도 자동차 네임밸류와 관련성을 못찾겠습니다... 근데 이자료를 자동차네임밸류와 직결되는것처럼 말하는분이 있어서 논쟁중이었는데 아무래도 서로의 주장이 강하다보니 결론내기힘들것같구요..^^; 참고로 제가생각하는 자동차 네임밸류는 소비자가 인정해주는 거라 생각하다보니 이런 논쟁이 붙었습니다.... 9위 도요타, 11위 벤츠를 비교해도 답이 안나오고...16위 비머, 19위 혼다를 비교해도 답이 안나오고...비머와 아우디가 거의 5배의 차이라...이것도 답이 안나오고...닛산의 85위도 답이 안나오고...79위 아우디와 84위 현대차도 답이 안나오고...84위 현대차와 85위 닛산도 답이 안나오고....76위 포르쉐는 자료 올릴때 오너분들께 미안한맘이 들고...^^: 인터브랜드에서 조사된 브랜드밸류의 개념과 자동차소비자들이 인식하는 자동차네임밸류의 개념이 과연 일치하는지.... [ 논점은 "인터브랜드조사와 자동차네임밸류의 관련성" 입니다...] 논점에서 벗어난 브랜드VS 브랜드 식의 글은 사양합니다^^; 이왕 말나온김에 여기있는분들의 의견도 듣고싶습니다...관련있는지..없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