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올린글보시고 메일로 이런 질문이 왔습니다. 그럼 파워슬라이드와 드리프트의 차이가 뭐냐고? 님은 산길에서 드리프트 치면서 내려오냐고?? 제가 뭐 운전을 전문적으로 하는 사람이 아니라서..거의 막운전이져 ^^ 정답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나름대로 그 차이를 말씀드리자면 컨트롤 유무의 차이가 아닐까 합니다. 영화에서나오는 혹은 가끔동영상에서 나오는 정도의 드리프트 실력은 안돼지만 돌발상황에 대비해서 콘트롤할정도의 여지는 두고 드리프트를 합니다. 그에반해 파워슬라이드는 일단 흐르고 나면 본인이 생각하는 지점에서의 꺽기가 안돼면 잡기가 힘들져...대부분의 액션영화에 나오는게 파워슬라이드라고 생각함..ㅠ.ㅠ(아~자신없어) 그럼 콘트롤의 유무는 뭘로 결정하느냐..여러요인이 있겠지만, 저는 힐엔토우라고 생각합니다.즉,뒷바퀴의 구동력이 드리프트의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느정도에서 어느만큼 밟아야지 이쪽으로 가겠구나하는게 몸에 숙지가 돼있어야져 한 10년전에 터보차를 모시던분들 뭐 모스트나 hks등등에서 터보를 다셨던분들 터보렉때문에 코너 진입시에 힐엔토우를 치셨져..터보렉을 안나게할려고 힐엔토우를 치는것으로는 콘트롤이 힘들다고 생각하구여..저도 실패를 첨엔 많이 했스니까.. 드리프트라는건 더 세밀한 액셀링이 요구되는 영역 같습니다. 이론적으로 배운게 아니고 차 몇대 날려먹으면서 몸으로 배운 막운전이라서 말에 두서가 없는것 같습니다..저희 클럽 회원들이 부끄럼쟁이들이라서 공개적으로 나서는것에 말이 많습니다..^^;; 그리고 먹고사는일도 중요해서 시간이 많이 나지는 않지만, 가끔 들릴려고 합니다..고견들있으시면 리플달아주시구여..아직도 많이 배워야하거든여..그럼 꾸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