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를 완벽한 형태로 구체화 시켰다는, BMW 뉴 1시리즈 쿠페는 짧은 오버행, 파워풀한 모습,
그리고 컴팩트한 리디자인을 통해 스포티하고 다이내믹한 유전자를 구현했습니다.
▶ 지능형 경량구조
지능형 경량구조란 전반적인 컨셉트 수준에서 모든 부품을 최적화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BMW 뉴 1시리즈 쿠페의 경우에는 무게의 감소 및 질량의 완벽한 밸런싱이 포함합니다.
알루미늄 프런트액슬은 중요한 부위의 무게를 감소시키며 균형잡힌 차축부하 배분을 허용합니다.
그 결과 차량은 안전성과 민첩성이 향상됩니다.
이 효과는 차량의 독특한 주행특성과 경쾌한 움직임을 통해 분명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BMW 뉴 1시리즈 쿠페의 알루미늄 재질 경량 섀시구조는 모든 상황에서 차량을 안전하게 유지시켜주며,
최대의 주행안전성을 보장합니다.
상당한 무게 감소는 연료소모량을 줄여주어 보다 향상된 주행성능을 제공합니다.
▶ 오토 스타트 스톱 기능
정지신호, 교통정체, 도로공사 등 일상생활의 드라이빙에는 엔진이 공회전하여
불필요하게 연료를 낭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BMW 뉴 1시리즈 쿠페의 오토 스타트 스톱 기능은 차량이 일시적으로 정지할 때
엔진을 차단하여 불필요한 연료소모를 방지합니다.
클러치를 해제하자마자 엔진을 정지시킵니다.
그러나 지능형 전자부품은 다른 부하에 의해 에너지가 필요하지 않거나 안전 및 주행에
악영향이 없을 때만 엔진을 차단합니다.
예를 들면 실내 온도가 원하는 범위에 도달할 때까지 엔진은 작동상태를 유지합니다.
오토 스타트 스톱 기능에 의해 엔진을 차단한 경우, 클러치를 넣으면 기어가 선택되기 전부터
엔진이 즉시 재기동됩니다. 그 결과 연료소모량 및 CO2 배출량이 감소됩니다. BMW 뉴 1시리즈 쿠페의 오토 스타트 스톱 기능은 차량이 움직이지 않거나 운전자가
▶ 브레이크 에너지 재생
과거에 제동은 에너지 손실을 의미했습니다. 브레이크 에너지 재생 시스템은 제동 중에
에너지를 배터리 충전에 활용함으로써 이러한 에너지손실에 종지부를 찍었습니다.
제너레이터가 개입하여 여분의 운동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변환하여 배터리에 저장합니다.
배터리가 완전히 충전되면 제너레이터의 엔진 개입이 종료됩니다.
이는 엔진의 부담을 줄이고 CO2 배출량을 감소시킵니다.
연료소모량 감소는 가속을 위해 더 많은 파워가 제공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운전자가 BMW 뉴 1시리즈 쿠페의 액셀러레이터에서 발을 떼거나 제동을 시작하자마자
▶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는 연료소모량과 CO2 배출량을 현저히 줄여주는 동시에
BMW 뉴 1시리즈 쿠페의 성능을 강화해주는 지능형 기술들의 집합을 의미합니다.
BMW 뉴 1시리즈 쿠페는 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해 특별히 개발된 수많은 혁신적인
기술과 지능형 솔루션이 적용되었습니다.
예를 들면 오토 스타트 스톱 기능은 모든 정지신호등에서 불필요한 엔진 공회전을 방지하여
연료를 절감해주며, 브레이크 에너지 재생 덕분에 제동 또는 타력주행 시,
이전 차량을 가속했던 에너지로 배터리를 재충전할 수 있습니다.
BMW 뉴 1시리즈 쿠페의 고성능 엔진, 세련된 공기역학 및 혁신적인 경량구조는
최적의 에너지 활용에 기여합니다. 이러한 모든 수단의 총합이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입니다.
그 결과 연료소모량은 감소하고 드라이빙의 즐거움은 증가합니다.
BMW는 BMW 컨셉트 ActiveE를 통해 일상생활 용도에 완전히 적합한 전기차량으로
이러한 철학의 논리적인 계승을 인상깊게 제시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개발된 리튬이온 배터리,
엔진과 전자부품은 내연기관, 변속기, 연료탱크를 대체합니다. 사용되는 배터리는 약 160 km의
인상적인 주행거리를 위해 충분한 에너지를 저장합니다. 125 kW (170 hp)의 파워출력 및 250 Nm의
상당한 토크를 제공하는 BMW 컨셉트 ActiveE는 BMW의 전형적인 주행성능과 제로의 온실가스
배출량 덕분에 매 순간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
▶ 다이내믹 스태빌리티 컨트롤
표준사양으로 장착되는 BMW 뉴 1시리즈 쿠페의 섀시 컨트롤 시스템은 힘든 상황에서도 차량을
완벽히 컨트롤할 수 있도록 하여 주행안전성을 적극적으로 향상시킵니다. 통합형 트랙션 컨트롤(DTC)은
추진력을 최적화하고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극대화시켜 스포티한 주행을 즐기는 운전자를 매료시킵니다 .
다이내믹 스태빌리티 컨트롤(DSC)은 출발 및 가속 시 주행안전성과 접지력을 최적화합니다.
언더스티어링 또는 오버스티어링의 경우, 토크가 감소되며 각 휠에 브레이크가 개별적으로 적용됩니다.
차량은 빠른시간 내에 안정되며 위험한 스키딩은 조기에 차단됩니다.
전자식 섀시 컨트롤도 드라이빙의 즐거움에 기여합니다.
스포티한 주행 시, 다이내믹 트랙션 컨트롤(DTC)은 구동휠의 슬립을 증가시켜
모든 노면에서 최적의 접지력을 제공합니다.
▶ 액티브 스티어링
주차 시의 편의성을 개선하고 와인딩 로드의 민첩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액티브 스티어링은 스티어링 각도 효과를 주행속도에 맞게 자동 조정하여
모든 주행 상황에서 완벽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선택사양으로 제공되는 액티브 스티어링 덕분에, 스티어링휠은 모든 커브길에서
운전자와 함께 생각하고 현재의 주행상황에 유연하게 반응합니다. 시내주행 또는 주차 시와
같은 저속에서는 스티어링이 보다 직접적으로 작용합니다.
따라서 작은 움직임도 민첩한 주행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주차를 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합니다.
고속에서는 필요한 각도가 증가하여 스티어링이 더 간접적으로 변합니다.
따라서 많은 휠 회전수가 필요하기 때문에 주행 안정성이 현저하게 향상됩니다.
그 결과 고속에서도 개선된 트랙킹과 자신감 있는 스티어링이 가능합니다.
코너링 또는 브레이킹 시 BMW 뉴 1시리즈 쿠페가 롤링을 시작할 경우,
액티브 스티어링은 선택적인 카운터 스티어링을 통해 자동으로 이를 밸런싱하여
주행안전에 적극적으로 기여합니다.
▶ 주행특성
코너가 시작되기 바로 전, 브레이크를 밟고 휠을 돌립니다.
그리고 완벽한 컨트롤이 이루어집니다.
드라이빙의 정점에서 가속이 시작되면 맥박이 고동칩니다.
BMW 뉴 1시리즈 쿠페의 주행특성은 정확하게 튜닝된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도로 위에
완벽하게 구현됩니다.
첫 순간부터 순수한 역동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가솔린직분사가 적용된 BMW 135i의 추진력, 트윈파워 터보, 더블클러치 장착 7단 스포츠 자동변속기는
처음부터 강렬한 인상을 선사합니다.
코너를 돌 때, BMW 뉴 1시리즈 쿠페는 와인딩 로드에서 뛰어난 주행성능을 제공합니다.
이 부분이 바로 BMW 뉴 1시리즈 쿠페의 이상적인 차축 부하배분, 최적화된 공기역학 특성,
후륜구동, 낮은 무게중심이 결합하여 유니크한 민첩성을 제공하는 부분입니다.
그 결과는 완벽한 노면접지와 탁월한 핸들링입니다. 액티브 스티어링은 운전자의 속도에 완벽히 적응하여
모든 코너를 새로운 새로운 드라이빙의 순간으로 만들어 줍니다.
드라이빙 세계를 응축한 단 하나의 쿠페. BMW 120d
BMW 120d의 전면 모습입니다.
부드러운 듯, 구석 구석 날렵하고 재빠른 인상을 풍깁니다.
BMW Z4와도 같은 느낌의 묵직함이 드러납니다.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라디에이터 그릴을 비롯해 전반적으로는 둥그스런 느낌을 제공하지만,
구석 구석에서 뿜어져 나오는 라인에선 카리스마를 느끼게 합니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모습의 앞모습입니다.
코로나링에 통합된 제논 헤드라이트와 헤드라이트 위쪽에 위치하는 LED 엑센트링 옵션은 강인한 인상을 발산합니다.
추가적으로 제공되는 어댑티브 헤드라이트는 도로의 중요부분을 완벽하게 비춰주며,
주간주행등은 가시성을 개선하여 안전에 기여합니다.
BMW 뉴 1시리즈 쿠페의 개성적인 헤드라이트는 캄캄한 어둠을 몰아냅니다.
고성능 LED 라이트 로드를 장착한 혁신적인 LED 후미등과 다양한 라이트 기능으로
어둠 속에서 세상을 더욱 환하게 비춰줍니다.
프런트 헤드라이트의 코로나링은 주위의 이목을 집중시킵니다.
통합형 에어로 휠 하우징은 두 개의 수직 흡기구를 통해 프런트 휠 하우징 부근의 공기흐름을 조절합니다.
이렇게 가속된 공기흐름은 휠의 바깥쪽 측면에서 "커튼"을 형성합니다.
이는 와류와 공기저항, 연료소모량을 감소시킵니다.
동시에 신선한 공기는 엔진과 라디에이터 및 인터쿨러와 같은 추가 부품에 최적의 냉각을 제공합니다.
긴 휠베이스와 근육질의 플랭크는 BMW 뉴 1시리즈 쿠페의 역동성을 강렬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BMW 뉴 1시리즈 쿠페의 혁신적인 디자인은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 철학을 일관적으로 고수하고
공기의 흐름을 정확하게 조절하여 공기저항과 연료소모량을 감소시킵니다.
50:50 차축 부하 배분. 완벽한 핸들링을 위한 완벽한 밸런스.
BMW 뉴 1시리즈 쿠페의 프런트와 리어 차축 간의 이상적으로 균형잡힌 중량배분은
탁월한 핸들링과 민첩성으로 매 커브구간마다 깊은 인상을 선사합니다.
엑센트 라이트 및 리어 라이트의 LED 램프는 개성적으로 빛을 발합니다.
단정한 듯, 컴팩트한 뒷모습에서는 트렁크라인을 부각시켜 스포티함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트렁크를 열자, 안전장비가 직관적으로 드러납니다.
트렁크 공간의 모습입니다.
트렁크 바닥의 한쪽에 자리잡고 있는 배터리의 모습입니다.
긴 휠베이스와 완벽하게 균형잡힌 무게중심 덕분에 BMW 뉴 1시리즈 쿠페의 독특한 핸들링과 개성적인 드라이빙
감각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BMW 뉴 1시리즈 쿠페의 후륜구동 및 체계적인 중량배분은 두 차축 간에 정확하게 균형잡힌 부하배분을 보장합니다.
뛰어난 민첩성과 더불어 50:50의 완벽한 차축 부하 배분은 중립적인 셀프-스티어링 효과와 훌륭한 접지를 위한
기반을 제공합니다.
리어램프의 역동성이 BMW 120d 의 주행성능을 가늠케 합니다.
큼지막한 타원형의 머플러가 BMW 120d의 스포티함을 제공합니다.
날렵하게 치켜올려지 트렁크 라인이 보다 안정된 모습을 선사합니다.
빵빵하게 꽉차오르는 라인이 매우 인상적입니다.
큼지막한 추가 브레이크 램프는 BMW 120d의 모습에 강한 포인트를 심어주었다.
필요시 선택사양으로 제공되는 17인치 스트림라인 370 경량 알로이휠은 림의 와류 형성을 직접적으로 감소시켜
BMW 뉴 1시리즈 쿠페의 공기역학 특성을 개선합니다.
그 결과 주행안정성이 개선되며 보다 민첩한 주행성능과 더 나은 연료효율이 가능합니다.
선루프에서 이어지는 매끄러운 루프라인은 묘한 매력을 불러 일으킵니다.
리터당 16.5km. 당당한 에너지 소비효울 1등급을 자랑합니다.
프레임리스 도어는 추가적으로 스포티한 느낌을 더합니다.
그레인드 나스카 가죽 스티어링휠 림은 손 안에 완벽하게 자리잡으며,
스티어링은 BMW 뉴 1시리즈 쿠페의 편의 기능처럼 운전자의 모든 움직임에 철저히 반응합니다.
통합형 다기능 키를 사용하면 라디오, CD 플레이어, 전화(선택사양)와 같은 컨트롤 장치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곳곳에 포인트 된 크롬은 BMW 120d 를 더욱 스포티한 느낌으로 바꾸어 줍니다.
운전석 문쪽에 매우 간결하게 정돈되어 있는 오토윈도우 및 사이드미러 조정 버튼이 보입니다.
램프와 관련된 사항을 조절할 수 있는 레버의 모습입니다.
스포츠 스티어링휠은 손 안에 편안히 자리잡는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BMW 뉴 1시리즈 쿠페의 스포츠 스티어링휠은 모든 주행 상황을 완벽하게 컨트롤합니다.
또한 통합 다기능 키를 통해 모든 편의 기능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고광택 검정과 원목이 주는 품위있고 스타일리쉬함부터,
알파인 화이트나 알루미늄의 기질적인 활기참까지 BMW 뉴 1시리즈 쿠페의 인테리어는
개인의 스타일을 존중합니다.
작동하기 쉬운 위치에 시동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BMW 120d의 계기판 모습입니다.
뭐니 뭐니해도 주유게이지의 Diesel 이라는 단어가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옵니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패들 스위치 덕분에 스포티한 운전을 즐기는 운전자들은
더 이상 스티어링휠에서 손을 뗄 필요가 없습니다.
사이드마운트 패들(자동변속기에 한함)을 사용하여 신속하고 정확하게 변속할 수 있습니다.
시각적으로도 스포츠 스티어링휠은 BMW 뉴 1시리즈 쿠페에 완벽히 조화됩니다.
모던한 느낌의 스리-스포크 디자인과 알파인 화이트의 장식 트림은 스티어링휠에서 손을 떼고 싶지 않은
완벽한 드라이빙의 순간을 제공합니다.
공조기의 모습입니다.
열선시트가 3단계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선루프 및 선루프를 조작할 수 있는 버튼의 모습입니다.
쿠페의 분위기를 더욱 살려주는 선루프의 모습입니다.
BMW 120d 의 크기에 비해 더욱 넓은 크기의 선루프를 제공하고 있어,
더욱 확장된 개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자동변속기 옆, 독특하면서도 세련된 모습의 컵홀더가 보입니다.
자동변속기의 모습입니다.
기어부츠가 자동변속기를 감싸고 있어, 조금 더 고급스러움이 전해져 옵니다.
인체공학적인 형태의 리어시트는 뒷좌석 승차자들에게 운전석과 똑같은 드라이빙 체험을 보장합니다.
콘솔박스는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위치에 수납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세련된 감각의 컵홀더가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자동변속기와 컵홀더의 공통으로 적용된 크롬라인이 인테리어의 통일성 및 세련됨을 동시에 드러내고 있습니다.
뒤에서 본 운전석의 모습입니다.
선루프의 개방감으로 인해 실내가 더욱 환해보입니다.
조수석에서 바라본 운전석의 모습입니다.
블랙과 크롬의 조화가 BMW 120d를 더욱 고급스러우면서도 스포티함을 느끼게 합니다.
BMW 120d 의 4기통 디젤엔진
신속한 파워 빌드업. 스포티한 주행특성. 낮은 연료소모량을 전달합니다.
BMW 뉴 1시리즈 쿠페의 4기통 디젤엔진은 높은 연료효율성과 탁월한 성능을 성공적으로 결합시켰습니다.
▶ 제원
자료제공:BMW 바바리안모터스
※ 본 기사는 보배드림 자체 컨텐츠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