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1월 15일 제네시스 브랜드의 첫 SUV이자 플래그쉽 SUV인 'GV80'을 공개했습니다.

 

 엔진은 3.0 디젤, 2.5 가솔린, 3.5 터보의 세가지 모델로 구성되고, 우선 3.0 디젤이 먼저 출시됩니다. 3.0 디젤 엔진은 최고출력 278마력, 최대토크 60.0kgf.m의 성능을 갖췃으며, 복합연비는 11.8km/L 입니다. 3.0 디젤 모델의 가격은 6,580만원부터 시작됩니다.

 

 고속도로 주행 보조 ll(HDA ll)로 업그레이드된 자율주행 기술을 탑재했습니다. HDA ll는 고속도로 및 자동차 전용도로에서 사용 가능하며, 방향지시등 스위치를 동작하면 스티어링 휠 제어로 차로 변경을 도와주는 기능과 정체시 근거리에서 끼어드는 차량에도 대응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운전 스타일 연동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ML)이 세계 최초로 탑재되었습니다. 운전자의 주행 성향을 차가 학습하여 운전자가 운전하는 것과 흡사한 자율주행을 구현하는 기능입니다.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이 최초로 적용되었습니다. 전방 카메라와 내비게이션 정보를 통해 노면 정보를 사전에 인지해 서스펜션을 제어하는 기술입니다. 이와 함께 주행중 발생하는 노면소음을 줄여주는 능동형 노면소음 저감기술, 운전석 시트에 7개의 공기주머니를 활용해 안락한 착좌감을 제공하는 에르고 모션 시트, 바깥 공기를 두 번 정화해 쾌적한 실내 공기를 제공하는 공기청정 시스템도 갖췄습니다.

 

 인포테인먼트 편의 사양에는 증강현실(AR) 내비게이션, 제네시스 카페이, 제네시스 통합 컨트롤러(필기 인식 조작계) 등의 사양이 적용되었씁니다. AR 내비게이션은 길안내시 실제 주행 영상 위에 가상의 안내선을 표시하여 운전자가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제네시스 카페이는 주유소나 주차장에서 결제시 차량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쉽게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제네시스는 GV80 출시와 함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엔진, 구동방식, 컬러, 옵션 패키지 등 차량을 원하는 대로 구성할 수 있는 ‘유어 제네시스, Your Genesis)’ 시스템을 새롭게 도입합니다.

 

 GV80의 컬러는 ▲카디프 그린 ▲우유니 화이트 ▲비크 블랙 ▲세빌 실버 ▲로얄 블루 ▲카본 메탈 ▲리마 레드 ▲골드코스트 실버 등의 유광 컬러와 ▲마테호른 화이트 ▲멜버른 그레이 ▲브런즈윅 그린 등의 무광 컬러 등 총 11가지의 외장 컬러가 제공되며, 내장 컬러는 ▲옵시디언 블랙 모노톤 ▲옵시디언 블랙/바닐라 베이지 투톤 ▲어반 브라운/바닐라 베이지 투톤 ▲울트라마린 블루/듄 베이지 투톤 ▲마룬 브라운/스모키 그린 투톤 등 총 5가지의 내장 컬러 패키지로 운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