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1일 오후 4시 내용 추가 


오해가 없도록 한 가지만 분명하게 하겠습니다. 

사건이 발생한 건물 지하에 스튜디오가 있습니다. 저의 후배가 그곳에서 스튜디오를 운영하기 때문에 그날 제가 방문하기로 약속을 잡았습니다.(저 역시 프리랜서 사진작가입니다) 방문하기 전 날 후배에서 "혹시 주차 가능하니?" 카톡으로 물어봤습니다. "네 주차 가능합니다" 이 답변을 듣고 후배 스튜디오가 있는 상가 건물에 후배가 보는 앞에서 차를 주차한 것입니다. 


보배드림 회원 분들도 상가 건물에 방문할 때 그 건물에 입점해 있는 가게를 이용하려면 해당 건물의 주차장을 사용하지 않습니까?

만약이 그곳이 음식점이라면 "사장님 거기 주차 가능한가요?" 이렇게 물어보고 주차 가능하다고 하면 차를 가지고 가시잖아요. 


예를 들어 만약에 어느 건물에 제가 짜장면을 먹으로 갔는데, 그 건물에 입점한 중국집에 연락하여 주차 가능한지 여부를 확인하고 가능하다면 차를 가져가서 주차를 하고 식사를 하면 되는 것이지 않습니까?  중국집에 가려는데 빌딩 건물주한테 연락해서 상가 주차장을 사용해도 되는지 물어보지는 않지 않습니까? 


통상적인 상황이니 부디 제발 불법주차라든지 다른 쪽으로 내용을 이해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 역시 주차 가능 여부를 물어보고, 스튜디오를 운영하는 후배가 주차 가능하다고 하여 주차를 한 것입니다. 

후배가 주차 안내를 해줬고 그렇게 건물 주차장을 사용한 것입니다. 


그리고 이후 저에게 전화를 걸었던 사람은 본인이 건물주라고 밝히고 제게 연락한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지금 이 시점에도 

제게 전화를 한 사람이 건물주였다는 사실을 전달받거나 알려진 것이 없습니다. 

건물주인데 차를 빼달라고 했다면 저는 세입자 방문객임을 밝히고 전화 이후의 주차장 사용을 허락 받거나 , 만약 지금 차를 빼주셔야겠습니다라고 말하였다면 제가 차를 뺐을 것입니다. 


하지만 주차로 통화를 했던 분과는 아래 통화 내용에 대해 적어놓은 것처럼   /  "(전화주신 분) 어디 방문하신 차량이신가요? 언제쯤 나가시죠? / (320차주 )스튜디오 방문 차량입니다. 일을 보면 2~3시간 쯤 걸릴 것 같습니다. 네 알겠습니다. " 이정도 내용이었습니다. 만약 상대 분이 통화 자동 녹음을 하셨다면 그것을 공개하셔서 다른 분들이 들어보시면 알 것 같습니다. 


그러므로 내용을 이해하시는데 오해가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



어제 일요일(19일) 홍대 커피프린스 건너편에서 있었던 일입니다. 

2020년 01월 19일 일요일, 마포구 와우산로 149 에 위치한 건물 주차장(건물 지하 스튜디오 방문)에서 차량 파손의 피해를 당했습니다. 

누군가 높은 위치에서 떨어뜨린 유리병(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스타벅스 모카 커피병(281ml))에 의해 

차량 지붕 가운데 부분을 포함한 3군데에 강한 눌림과 찍힘이 있었고, 차량 앞 유리 및 뒷 유리를 포함한 전체 부위가 모카 커피로 도포된 듯 오염되었습니다. 

주차장 위쪽으로 건물 베란다가 위치해 있기 때문에 위에서 누군가 커피병을 떨어뜨려 차량을 고의적으로 파손한 것 아닌가 하는 판단을 하였습니다. 


건물 5층면 베란다쪽 창문이 열려있었고, 그 안에서 사람들이 왔다갔다하는 것이 보였습니다. 

창문을 열고 담배를 피고, 베렌다에 발을 올려놓고 제 차량 위로 담뱃제를 떨어뜨리기도 했습니다. 


개인적인 추정으로는 5층에서 담배를 태우는 젊은 사람들이 고의로 떨어뜨린 것 같은데.. 

다른 차량의 블랙박스 영상이 확보가 안 되어 일단 수거한 유리병의 지문 감식을 경찰에 요청했습니다.



사건은 2020년 1월 19일 오후 2시 20분 경에 발생했습니다. 



제 차량을 중심으로 4~5대 정도의 차량이 있었고 

아래 링크는 제 차량 바로 정면에 있었던 차량의 블랙박스 영상입니다. 


차주님께서 파킹 영상을 보내주셔서 유리병이 제 차량으로 떨어지는 모습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차주님에게는 너무 감사한 마음을 전달했고요. 현장에서 다른 차주님도 적극적으로 도와주시려고 했으나 

블랙박스 영상이 컴퓨터로 옮겨지지 않아서 확보를 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도움을 주시려고 하여 진심으로 감사했습니다. 


저 길이 언덕길입니다. 그래서 조금 멀리에 있던 차량은 화각이 넓게 주차장쪽 건물을 촬영했을 수도 있습니다.

혹시 일요일날 홍대 커피프린스 앞에 2시경에 주차를 하셨던 차주 분이 계시다면 도움을 구하겠습니다. 


그리고 사건이 발생하고 난 직후 "타다" 차량이 옆을 지나갔습니다. 

길이 언덕 길이기 때문에 해당 차량의 노멀 영상에 당시 건물에 몇층이 열려있었는지 노멀 영상으로 저장되어 있을 것 같습니다. 

혹시라도 타다 드라이버 분께서 제보가 가능하시다면 부탁드리겠습니다. 


또는 커피프린스 주변 업주님들 중에서 cctv 카메라 영상을 확인해주실 있는 분이 계시다면 

번거로우시겠지만 연락부탁드리겠습니다. 

19일 일요일 오후 2시 20분경 (블랙박스 시간이 잘못되어 앞 뒤로 5분 정도의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영상에 나온 목격자 분들이 이 영상을 보고 계시다면 

당시 올려다본 건물에 창문이 어디가 열려있었는지 제보 부탁드립니다. 

(bmw 320i 차주 : melach@naver.com / 연락처 010-8393-7029)








 

------고의적인 투척을 입증하기 위한 자료로 촬영을 해두었습니다. -----









현재 피의자가 특정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현장에서 촬영한 추가 영상도 올려봅니다. (영상이 안 올라가서 캡쳐 화면을 올리겠습니다)

사건 당일 건물 5층만 유일하게 베란다 창문이 열리고 불이켜져있었고, 현장에서 촬영한 영상을 보면 추운 겨울임에도 불구하고 
베란다 문을 열어놓고 사람들이 계속 이동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제 차에도 담뱃제가 계속 떨어져있었습니다. 저희가 아래에서 사진 촬영을 하는데 담뱃제를 아래로 털길래 
"사람이 있는데 아래로 담배를 털면 어떻게 하냐? 말했더니 본인은 재털이에 털고 있다고 소리쳤습니다. 하지만 제 차량에는 
위의 사진처럼 담뱃제가 다량 쌓여 있었습니다. 

아래 영상을 보시면 베란다에 다리를 올리고, 사람이 지나다니는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이날 오후 1시 20분/22분/25분 이렇게 제게 3통의 전화가 왔었고, 저는 부재중 전화를 1시 53분에 확인하여 바로 연락을 드렸고, 2~3시간 뒤에 차를 뺄 수 있을 것 같다고 일반적인 통화를 나눈 뒤 통화를 끊었습니다. 
그리고 약 27분쯤 뒤 제 차 위에 스타벅스 모카커피 유리병이 투척되었습니다. 



일요일이라 제가 확인했을 때는 2~4층 베란다 쪽은 불도 켜져있지 않았으며 창문이 열려있지 않았고, 지나다니는 사람의 모습도 볼 수 없었습니다. 

추정에 불과하지만 5층에서 담배도 피고 음료도 마시다가 투척한 것이 아닐까 판단하고 있습니다.  

-----------------------------------------------------------------------

잘못된 추정이 있어서 내용을 다른 곳에 저장하고 삭제하였습니다. 

-----------------------------------------------------------------------

01월 21일 오후 1시 41분 내용 추가 
위에 제가 반말로 적어놓은 부분에 대해 커뮤니티 분들에게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펙트만 전달해드리야 하는데 너무 감정적으로 , 주관적으로 내용을 적다보니 저의 추정에 의한 대상에게 
반말로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저의 잘못이 분명하기에 사과드립니다.
반말 작성 부분의 저의 잘못이기 때문에 하루가 지난 오늘 삭제하는 것은 저의 잘못을 가리는 것이라 생각해서 
그대로 두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라도 글이 불편하여 삭제할 것을 말씀해주신다면 깊게 생각한 후에 
반말로 적은 부분은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일로 공분을 일으키고 시간을 빼앗은 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처음에 글을 올릴 때만해도 얼마나 조회되겠어하고 생각했는데 오늘 아침에 일어나보니
잠들기 전보다 두배 이상의 조회수가 나오고 댓글로 저의 잘못된 부분을 지적 받아 
반성하는 부분도 생겼습니다. 시간이 허락하는대로 답글을 달겠습니다. 
두서없는 글에 관심 보여주셔서 감사드리고 한편으로 죄송합니다. 















---------------------------------------------------------------------------------------------------------
1월 21일 화요일 오전 11시 46분 내용을 추가하겠습니다.  

댓글로 말씀하시는 부분 잘 이해했습니다. 
우선 제 차량은 해당 건물 스튜디오에 방문한 차량입니다. 스튜디오 운영하는 후배에게 주차 가능 여부를 물어보고 
주차가 가능하다고 하여 건물 주차장을 사용하였습니다. 

주차 각도 문제
사진상으로보면 주차 각도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사진상으로 보면 두대도 가능할 것처럼 보이나 
현장에서 느끼기에는 조금 달랐습니다, 하지만 완벽하게 붙여서 주차했다면 두 대를 댈 수 있는 것인지에 대해서는 제가 직접 시도해 
본 적이 아니라 주차 각도로 인한 댓글의 지적은 인정하겠습니다. 주차 각도에 대해서 충분히 댓글로 지적하실만 합니다. 사진상으로 보이는 제 차의 주차 각도는 잘못되었습니다. 

주차로 전화 주신 분과의 시비 문제 
전화 주셨던 분과는 서로 감정적으로 대화하거나 한쪽이 화를 내거나, 내가 여기를 써야하는데 지금 빼달라거나 이런 내용이 없었습니다. 
일반적인 내용으로 "(전화주신 분) 어디 방문하신 차량이신가요? 언제쯤 나가시죠? / (320차주 )스튜디오 방문 차량입니다. 일을 보면 2~3시간 쯤 걸릴 것 같습니다. 네 알겠습니다. " 이정도 내용이었습니다. 만약 상대 분이 통화 자동 녹음을 하셨다면 그것을 공개하셔서 다른 분들이 들어보시면 알 것 같습니다. 


전화를 받지 못했던 점 
모르는 번호로 온 첫 번째 전화 13시 20분부터 제가 전화를 드렸던 13시 53분까지 33분간 전화를 신경쓰지 못한 것은 저의 잘못입니다. 
전화를 항상 손에 휴대하고 있었어야 했는데 제가 핸드폰을 두 대 사용하는지라 두 개중 하나의 주의를 기울이지 못하고 전화 오는 것을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이 점도 저의 부주의라 생각하고 댓글로 지적하신 부분에 대해서 인정하겠습니다. 33분간 전화를 받지 못한 점은 저의 잘못입니다. 


주차로 전화 주셨던 분과는 사건이 발생한 이후에도 연락을 드려서 통화를 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아까 주차 때문에 연락주셨던 분이시죠? 혹시 주차 하시려고 할 때 차 밖으로 나와서 제 차량을 보셨었나요? 누가 제 차 위에 유리병을 던져서 차 지붕이 파손되었더라고요. 혹시 그때 제 차 상태가 어땠는지 궁금해서 연락드렸습니다. / (상대방) 네 저도 주차하려고 내려서 차를 봤는데요. 제가 봤을 때에는 차가 깨끗했습니다. / 아 그래요? 아 네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통상적인 대화로 누가 화내고 짜증내고 이런 내용이 아니라 그냥 편의점에서 물건 살 때 건네는 말처럼 무미건조한 수준의 대화였습니다.

댓글을 보니 주차 문제로 시비가 있었고 그로인해 누군가 차량을 파손한거 아니냐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추가로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만약에 정말 방문차량이 아닌 건물주만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어서 연락을 주셨다면 차를 바로 빼드렸을 것입니다. 제 건물이 아니니까요. 또한 주차가 잘못된 것이었으면 차라리 병을 던지지 말고 견인을 하거나 구청에 신고하거나 하셔서 차를 이동시켰더라도 저는 할 말이 없습니다. 

그리고 만약 실수로 떨어뜨렸더라면 내려와서 확인하고 연락을 제게 했어야했는데 그 누구도 내려와서 차량의 상태를 확인하거나 하지 않았습니다. 정말 실수였다면 주변에 사람들도 있었는데.... 내려와서 확인해야하지 않았을까하는 생각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