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알파로메오 4C는 로터스 엘리스 리벳징모델 입니다.
값싼 양산차 품질 좋게 만드는게 수퍼카 만드는것 보다 더 어려운 부분도 많죠.
전기차나 수소차 하이브리드 등 최신 기술에서 알파로메오가 현기차 발끝이나 따라오나요?
알파 요즘엔 예전 명성으로 근근히 니치마켓용차 만들어서 먹고사는 브랜드입니다.
@빡울희 근데 알파가 지금은 예전에 비해 많이 추락한 건 사실입니다 ㅋㅋㅋ 이제 모터스포츠도 다 접은지 오래고 옛날만큼의 명성은 없긴 해요
반대로 현기가 많이 올라온 것도 사실이구요
QV같은 고성능차 빼고 본다면 대중차들은 현기가 더 나은 부분도 있긴 합니다(특히 전기차는)
알파는 자사의 역량을 고성능차에 몰빵하는 경향이 좀 있습니다
자기가 잘하는 부분을 집중적으로 파는거죠
@porsche964 저도 현대가 많이 성장한거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미쯔비시에서 파제로 데보네어같은차 받아와서 조립생산하고..더 전으로 돌아가면 코티나같은거나 만들다가 독자모델도 만들고 엔진도 독자개발하고,.,자금력으로 떡칠하는 빈패스트랑은 다르게 대단하게 성장햇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그렇게 성장햇으면 wrc나 tcr나가고잇는것도 대단하지만 f1도 한번쯤 도전해주고 르망도 출전해주지 하는 아쉬움도 생기고 차량 판매량 전세계 3위정도 되면..내실을 다져서 기존에 차 구매한사람들 유지관리 문제없게 부품수급문제 좀 빨리 해결해주던가..
그것도 아니라면 도요타만해도 80년대 미드쉽차량도 만들엇는데 지금의 현대가 80년대 도요타의 기술력보다 못한것도 아닐텐데..세계3위권이면 다양한 차종들도 좀 생산해줫으면 하는게 바램입니다
당연히 대중차들은 현기가 나은부분도 많죠 특히나 승용같은경우는요
아무래도 독과점이 심한 내수시장이다보니 현대가 시도안해주면 해줄 여력잇는 회사가 없으니 아쉬워서
그냥 한탄해보는겁니다 ㅎㅎ
@빡울희 다른 카페에서 쏘렌토R 뒷문짝도 이젠 신품으로 못구한다는 말 듣고 충격 먹긴 했습니다 ㅋㅋㅋ
독삼사만 봐도 50년 훨씬 넘은 차들 부품도 계속 생산해주는데 말이죠
겨우 10년 조금 넘은 차 부품도 단종시켜버리는 건 정말 어이가 없더군요 ㅋㅋㅋㅋ
저도 한국의 자동차 시장이 좀 기형적이라고 생각하는 사람 중 하나입니다
한국 도로에서 좀 다양한 차들을 볼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