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에서 페이가 나와 잘쓰고 있었습니다 

어플에서 유종, 카드, 포인트를 등록하고 

QR로 찍기만 하면 바로 주유가 되니까 편리 했습니다 

 

근데 어제 4월24일 오전 6시쯤... 

갑자기 경유가 아닌 고속 경유가 자동으로 선택, 

기름을 넣을수가 없었습니다 

어플에서는 휘발유,고급휘발유, 경유 밖에 선택 사항이 없고 

고속 경유는 기름통을 빨리 채우기 위해 나온거라 

주유기 크기가 커서 차에 맞지 않았습니다 ㅠㅠ 

 

1.jpg

 

화면에는 취소 버튼도 없고 

2.jpg

 

셀프 주유소라 사람도 없고 ㅠ 

주유소 사장님과 통화가 되서 이야기 하니 

본인들도 잘 모른다고 하더군요 soil 페이가 나온지 얼마 안되서.... 

그대로 두고 다른걸로 일단 기름넣으라고 

나중에 오류난거는 카드 취소 해주겠다고 하시더라구요 

 

뭐 그럴수 있다고 생각했고 

그래도 본사 서비스 센터에도 전화를 해두는게 좋을거 같아서 

전화하니 저는 간단하게 

예상답변 : 아 불편하셨겠다 바로 알아보고 고치겠다

 

답변 : 또 그런일이 발생하면 전화해달라.... 

???????? 여기서 개빡침 

아니 아침에 30분 가까이 이거때문에 고생했는데 

바로 고치겠다고 해야지 또 이런일이 발생하면 알려달라구요?

 

그제서야 알아보고 다시 전화하겠다고함... 

두번째로 온 전화에서는 

 

답변2 : 저희 페이에는 문제가 없고 주유소 문제입니다.... 

여기서 어이없음 대폭발...

모든 문제는 주유소 단말기에 있는거고 본인들은 

문제가 없으니 상관없다는 겁니다.... 

 

페이를 주유소에서 만들었나??????????

솔직히 유종선택 UI에 고속경유 하나 더 만들면 되는걸

무조건 본인들은 문제가 없고 

빠른 주유로는 고속경유도 넣을수 없으며 카드 환불도 

주유소가서 하면된다 별일아니다 라는식에 되풀이더라구요

 

솔직히 상담사가 위에서 지시한대로 이야기 하겠지 

무슨 상관인가 싶어 대충 알겠다 하고 말았습니다. 

 

어제 주유소 사장님이 상황 사진찍어서 보내달라고해서 

보내드리고, 취소 하게 카드 번호 알려달라고해서 알려드리고 

했지만,,,, 

본인들 시스템에 승인내역이 없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제 카드 결제 내역에는 아직 그대로 있고 

저보고 카드사에 전화해서 알아보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아직 카드 취소 안되었고,,, 

다시 문제가 발생되지 않는다는 말도 듣지 못했습니다 

 

다시는 SOIL 페이를 쓰지 않을 생각이며, 

과연 이게 대기업이 맞나 싶습니다 

본사랑 주유소는 별개이며, 책임소재도 다 주유소라고 하면 

알뜰 주유소, 이름없는 주유소 시스템이랑 뭐가 다른건가 싶네요,,,,

 

현재 이용 중이신 분들은 주의해서 사용하시길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ㅠㅠ

 

+추가 25일 해결

카드사에서 승인 확인
다시 주유소랑 통화해서 오전내로 해결해달라고함 
주유소 사장님이 카드사와 연락해서 취소 ㅠㅠ  

1박2일의 스트레스 끝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