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5일 사진에 있는 니로를 렌트하여 여자친구와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그런데 돌아오는 길에 올림픽대로에서 영동대교 쪽을 지나는 중 엑셀을 밟아도 차가 앞으로 나가지 않다가 무슨 하이브리드 경고등이 켜지며 손쓸 때도 없이 그냥 시동이 꺼져버렸네요. 그대로 차는 멈추고 뒤에는 차들이 계속해서 오고 고객센터에 전화하니 차가 방전이 된거라네요. 뭐 누르라고 한 버튼을 누르니 다시 시동이 걸려 그차를 타고 고객센터에서 바꿔준다고 한 위치까지 가서 차를 교환했습니다. 고객센터에 전화해보니 차량 문제가 맞지만 관리적 책임문제가 아닌 하이브리드차량의 프로그램 문제라면서 3만포인트를 지급하겠다고 합니다. 

당연히 저는 받지 않겠다고 했고 문의글로 대외업체에 신고를 하겠다고 하니 5만포인트 까지 보상이 가능하고 그이상은 어렵다고 하네요. 저는 달리던 도로 위에서 차가 멈춰서 그자리에서 5분정도를 서있었고 정말 큰사고까지 이어질 수 있었던 상황이라고 생각하는데 업체측은 관리문제가 아니라는 이유로 환불도 해주지 않겠다고 하는게 맞는지 몰라서 여기라도 하소연 해봅니다. 

제가 이런글을 쓰는게 처음이라 부족한 부분이 많지만 한번 읽어주시고 조언부탁드립니다. 

(수정) 혹시 제가 포인트는 받지 않겠다고 했는데 이걸로 소비자원이나 국민신문고 같은 대외기관에 신고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을까요.. 아니면 고소같은걸 당하는건 아닐까 무섭네요

image.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