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는 연비가..ㅎㄷㄷ 그래도 직빨에서는 캬~ 저희 사촌형이 미국에서 FX45를 타다가 한국에 들어와서는 한국에서는 기름값때문에 못타겠다고 했던차입니다... 참 좋은 차라고 칭찬하더라구요... 결국 유지비때문에 X6 30D로 가셨다는...형님차는 검정이였는데 흰색도 정말 젊어보이고 이쁘네요...
평소 직빨 가속성능 못지않게 코너링에서 느껴지는 아테사 시스템의 받쳐주는 재미도 만끽하고있는데요^^
저같은경우 한산한 시간에는 유턴이나 일반 코너를 돌때도 속도를 크게 줄이지 않는편이라 게이지에 슬립사인 뜨면서 뒷바퀴 슬립이 발생할때가 종종 있답니다,그때마다 그걸 앞바퀴에서 감지하고 같이 회전해주는게 느껴져요.정확히 5:5의 비율을 체감하긴힘들지만요^^
확실히 후륜구동에 의한 슬립을 앞바퀴회전으로 어느정도 잡아주면서 치고 나가는게 느껴지다보니 안정적인 코너링을 체감하고 있습니다.앞바퀴에서 약100만분의 1의 감지력으로 작동한다고 하니 약간의 슬립도 잡아낸다고 보면 될거같네요~
어쨌거나 승차감이 조금 떨어지긴하나 하드한서스펜션에 꽤 괜찮은 스펙의 성능과 아테사시스템과는 환상의 조화를 이룬다고 느끼며 나름 펀드라이빙을 하고있어요^^
그리고 제네시스세단380과는 달려본경험이 있긴한데요 그 배틀한번가지고 모든걸 다 판단하긴 힘들겟죠^^;어쨌거나 120이상 고속으로 갈수록 토크때문인지 fx45가 점점 많이 앞서나간다고 보시면 될듯싶어요 초반100키로까지 가속은 엎치락뒤치락하다가 결국 저의 우세승이였던 기억이나서 말씀드리네요~주저리주저리 늘어놓은 저의 말이 도움이 되셨음 합니다
X6 정말 디자인도 획기적이고 굉장히 좋은차죠^^30I ,30d, 35I, 50i이렇게 4가지 모델정도로 봤을때 FX45와 비교할수있는건 X6 50i 입니다
같은 V8이지만 공차중량이 X6쪽이약 400키로그램이나 더 무겁고 배기량도 4295cc로 열세입니다. 하지만 X6의 스펙자체가 407마력에 60이넘는 토크로 엄청난 스펙이죠^^
회사동료의 차가 이모델이라서 실제로 달려본결과 아쉽게도 저의패배였습니다ㅠ,ㅠ 80까지 동일하게 나간다싶더니 120키로넘어가면서부터 이미 패배를 감지했으며 140부터 한차이상 차이 벌어졌습니다ㅋ카이엔터보와 달려도 큰차이로 뒤지지 않는차겠구나라고 생각했다는..^^;
하지만 어디까지나 직빨에서의 얘기이며 코너링을 포함한 환경이였다면 결과는 달라질수있었다 생각합니다^^
참고로 X6m버젼이 출시되었는데 V8 4.4 555마력 70토크 제로백 4.7초라네요..스펙이 전부는 아니라지만 카이엔 터보S도 ML63amg도 넘어서는 엄청난 스펙인듯싶네요..괴물멧돼지ㅋ
8기통사운드는 확실히 매력이 있는거 같아요^^
서스가 좀 하드한편이지만 얌전하게몰면 장시간 승차감에있어서의 피로도는 그닥 크진않더라구요 물론 얌전히 몰기 힘든차라서 문제지만요ㅋ
엔진음 유입부분은 오히려 제가 좋아라 하는 부분이랍니다^^
신형은 구형에비해선 서스가 너무 물러지고 엔진음유입부분도 최소화하여 확실히 다른개성의 차가 된듯싶네요
사이다맨닝에게 또 글을남기네여^^;; 몰라서그러는데여 snow버튼 누르면 차량반응이
어떻게달라지나여? 궁금합니다.. 그리고 타이어는 어떤걸 끼시나여? 마지막으로 엔진오일은 한9리터 정도 넣으시나여? 어떤 제품을 사용하시는지도^^;; 죄송하네여 여러가지 물어봐서여 안전운전 하세요^^
도로가 매우 미끄러울 경우 스노우버튼을 누르면 가속페달의 민감도가 감소됩니다. 가속페달의 반응이 꽤 느려지기때문에 미끄러운노면에서도 울컥거림에의한 슬립없이 안정적으로 운전할수있더라구요^^이번겨울 유난히 눈이 많이 내렸을때 나름 효과적이고 유용하게 사용한 옵션이였습니다
타이어는 사이즈 265/50 R20로 컨티넨탈 제품을 사용하고있구요^^
제가 알고있는 부분안에서 말씀드리는것이니 죄송해하실 필요없구요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