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참 빠릅니다 EQ900 가져온지 벌써 1년이 다 되어갑니다
1년 가까이 운행하면서 느낀점들을 적어봤습니다
차량크기
전장이 5.2m로 깁니다 이전에 타던 DH보다 21cm가 더 길어요 처음엔 차가 너무 큰거 아닌가 싶었는데
사람은 적응의 동물이라고 금방 적응했습니다 물리적으로 못지나가는 공간이 아닌이상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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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
넉넉한 5000cc에서 뿜어져 나오는 출력으로 Y영역은 아주 손쉽게 도달합니다
Y영역 넘어서도 밀어주는 힘이 넉넉합니다
드라이브 모드에 따른변화도 체감이 큰편이며
인디비주얼 모드로 사용자가 원하는 모드를 만들수도 있습니다 [사륜구동,서스펜션,스티어링 휠 등등 개별설정 가능]
컴포트+ 모드로 설정할경우 물침대 승차감이 납니다 출렁출렁~
반면 스포츠 모드에서는 서스펜션이 꽤나 단단해져서 안정감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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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전면부 헤드램프가 LED임에도 불구하고 전혀 LED스러움이 느껴지지 않는걸 제외하면
측면,후면,실내 디자인은 좋습니다
실내 무드등의 경우 밝기가 약해서 최근에 추가하긴 했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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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비게이션
최악입니다 이상하게 EQ900의 내비시스템은 하만에서 관리하는데
지도만 업데이트 될뿐 기능적인건 전혀 개선이 안됩니다, 이걸 알았다면 EQ900을 사는데 있어서
크게 제동이 걸려 다른차를 샀을텐데..전혀 몰랐어요, 하만에도 건의하고 현대에도 건의했지만
서로 말 돌려막기할뿐 업데이트 해줄 의향은 없습니다 그래도 타사 순정 내비보다는 월등히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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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지비
보험료는 개인마다 다르니 패스..
출고후 4년이 지났기에 10% 할인을 받아 1년 세금은 약 120만원입니다
엔진오일 교환비용도 블루핸즈에서 12만원 정도로 저렴한편이고
미션오일,디퍼런셜 오일,TC오일,브레이크액 등등 국산차답게 저렴하게 정비했습니다
엔진오일 같은경우 공임나라 가면 10만원 안쪽으로 더 저렴하게 교체가능합니다
세금,유류비 제외하면 유지비는 국산차답게 쏘나타랑 크게 다를바가 없어보입니다
연비
5.0의 공인연비는 리터당 7.3km
전에 타던 DH의 공인 연비는 리터당 9km
워낙에 둘다 연비가 안좋아서 크게 체감이 될까? 싶은데 꽤나 체감됩니다 기본연비도 20%정도 나쁘지만
가장 큰 이유는 타우엔진은 고급유 권장이라 고급유를 넣어줘야해요 안그러면 노킹납니다 ㅠ
거기에 연비도 더 나쁘니...DH 3.8람다보다 유류비가 25%는 더 들어갑니다
월 2000km 주행기준 유류비가 월평균 50만원 정도 나옵니다
DH가 월평균 40만원 이었는데 10만원 더 들어가네요
그래도 고속에서 얌전히 항속주행하면 리터당 10은 뽑아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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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는 간략하게 적어본 내역입니다
소모품 정비내역
오일 교체 3회x12만원 = 36만원
연료필터 교체 20만원
미션 오일+디퍼런셜 오일 교체 약 30만원
마제스티9 타이어 4짝 교체 90만원
브레이크 패드 교체 20만원
합계 196만원
기타 내역
엠비언트 라이트 확장,밝기 강화 100만원
도어트림,스티어링휠 복원 30만원
크롬휠 교체 55만원
광택 60만원
합계 245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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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증수리 내역
뒷좌석 모니터 2대 교체
운전석 시트 프레임 교체
후면 유리 전동 선쉐이드 교체
ASCC 레이더 커버 교체
보증 수리로 교체한 부품값만해도 500에 육박한다
보증 남아있는차로 가져오길 잘한부분입니다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