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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부터 타보고 싶었던 구형I30을 6개월전 구입해서 재미있게 가지고 놀다가 오늘 보냈습니다.

 

저에게 올때부터 보낼때까지 소개 한번 해볼께요~

 

보통 엔카에서 구매하는데 이번에는 보배에서 구매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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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입해와서 바로 찍은 사진이네요 ㅋㅋ

 

집까지 타고오는데 느낌이 안좋습니다...ㅠㅜ

 

200만원 안되는 차니까 만들면 된다는 생각으로 구매해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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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전구부터 정상화합니다.

 

조수석 미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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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트통 탈거해야 합니다...ㅠ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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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등 정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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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개등 정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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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즈가 특이하게 881 이라는 사이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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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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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조등 정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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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라이트통 탈거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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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범용 사이즈 H7이네요..

 

현기차는 왠만하면 H7이더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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갑자기 아메리카노는 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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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가 아닙니다. ㅋㅋ 아삼공에서 뽑아낸 냉각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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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디에이터 코크 열어서 배출해낸 냉각수입니다.

 

다시 수돗물 부어주고  몇일 주행후 배출..

 

또 부어주고 몇일 주행후 배출...

 

이작업을 6번정도 했습니다...

 

나중에 시험부서 폐액통에 처리할때 폐액통 한통을 부동액으로 처리했네요..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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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각수 리저브탱크도 교환합니다.

 

현대 부품은 몇천원이면 됩니다...현기의 최대장점입니다.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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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액 비율 대충 맞춰서

 

에어빼주면서 부동액을 채워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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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디어 정상으로 돌아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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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션오일도 교환합니다..

 

석션기 하나를 구입합니다. 이 석션기 하나로 여러 용도로 사용했네요..

 

앞으로 소개해드리는 내용에서 갑툭튀로 석션기가 나옵니다.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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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원은 배터리 단자에 연결해서 뽑아내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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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정색이네요..ㅋㅋㅋ원래 핑크색이어야 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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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기 정품 미션오일 4통 들어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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핑크색으로 돌아왔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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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오일도 교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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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필터 탈거하는 기구를 구매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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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필터 탈거할때 손 더러워지고... 앞으로는 안할듯싶네요..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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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석션기입니다...ㅋㅋ

 

엔진오일도 석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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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크리너 교체는 간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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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타이어 상태가 ㅎㄷㄷ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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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최저가로 2개 구매해서 장착점으로 보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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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핫한 타이어은행입니다.

 

 

저는 아무일 없이 친절한 서비스 받고 장착 잘했습니다.

 

아무것도 권유를 하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심지어 얼라이어먼트도 권유하지 않더라고용 ㅋㅋ

 

세종청사점입니다...강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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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품은 항상 옳습니다..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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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잘한 작업도 해줍니다..

 

판매자가 스마트키 2개라고 주셨는데 1개는 열쇠가 없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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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천원정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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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쇠를 사용할 일은 없을것같아서 그냥 장착만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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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컨필터는 기본코스이고...

 

현기차는 교환도 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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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퍼암캡도 없길래 500원주고 구매해서 채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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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박스 SD카드도 없어서 계속 경고음성 나오길래.. 5천원주고 구매해서 넣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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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치백 차량의 리어와이퍼는 대부분 관심을 가지지 않아 상태가 저렇습니다..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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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싼이랑 공용이네요...

 

5천원정도면 충분합니다.. 현기는 부품가격이 정말 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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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죽핸들은 오래되면 벗겨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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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죽페인트 엔젤러스면 대부분 해결됩니다..

 

비싼차에는 하지마세요~~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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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어펜더 스크래치도 붓펜으로 칠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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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버레드 색산코드가 ND 입니다..

 

여기서 이 차의 이름을 노답이라고 작명해줬습니다..

 

상태가 너무 노답이라서..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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썬루프 사이드 커버라는 부품인데.. 이차에는 없네요..

 

원가절감인건지.. 아니면 썬루프를 교환할때 작업자가 실수한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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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채워집니다...

 

혹시 아반떼 HD나 아삼공 썬루프 있으신 분들은 확인한번 해보세요~~

 

없으면 부품번호 알려드렸으니 채우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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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판 플레이트도 플라스틱으로 교체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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뒷번호판은 봉인을 만져야해서 까다롭습니다..ㅠ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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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만킬로가 넘었으니 엔진이 깨끗하지는 않겠죠.. 그래서 캡이 쩔어있네요..

 

3천원정도 투자하면 감성마력이 올라갑니다.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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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콕방지 스펀지도 덕지덕지 부착해줍니다...

 

내차가 아닌 남의차 보호를 위해서 부착합니다.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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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 정비를 시작합니다...

 

브레이크 패드는 제일 저렴한 상신브레이크를 선택합니다..

 

브레이크 패드는 카센터에서 교환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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캘리퍼는 직접교환해봅니다..

 

개당 2만5천원짜리 재생캘리퍼를 구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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롱복스대이용해서 바퀴탈거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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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트 몇개 풀면 캘리퍼 탈거됩니다...

 

구품과 신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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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착은 탈거의 역순입니다.

 

나중에 바닥에 브레이크 오일 닦는 작업이 더 귀찮았네요..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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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오일 리저브 탱크도 석션기를 이용해서 배출해줍니다..ㅋ

 

석션기를 또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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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한번의 사용이 에어빼기할때 사용합니다...

 

두명이서 밟아주고 할 필요없이 셕션기로 에어빼기 캡에 연결해서 빼주면 금방 에어 빠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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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기 정품 브레이크오일로 채워줍니다.. 가격도 매우 착하고..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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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타고다니다가 갑자기 라디에어터가 터졌습니다...

 

플라스틱 부분 자켓에서 분무기처럼 물이 뿜어져나옵니다..ㅋㅋ

 

인터넷 최저가로 구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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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디에이터팬부터 탈거합니다..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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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호스 탈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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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차저차 라디에이터 탈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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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동액 부어주고 에어빼기 작업 계속 해주면 완료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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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비가 어느정도 마무리되었으니 실내청소를 합니다..

 

전차주가 개를 태워서 개털이 장난아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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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일매트도 구매해서 깔아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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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타고 다니던중 아삼공 PD를 좋은가격에  구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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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삼공 신형이 왔으니 구형은 보내야죠.....ㅋㅋ

 

6개월 딱 1만킬로 타고 정비만 하다가 보냅니다. ㅋㅋㅋ

 

맨날 그만해야지 하고 생각하다가 또 다른차 사서 만지고 있는건 왜 그럴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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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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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또 한대 마무리했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