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처음 글올립니다!!
첫 인사를 뭘 올리까 하다가
지난주 떠나보낸 제 가족같던 아방이 마지막 두컷 남겨봅니다
주변에서 호응 없으실것 같다고 올리지 말라고 만류했으나!!
첫 인사로 남겨보렵니다...
눈팅하다보니 가끔 구아방이 사진도 올라오기에~
이 녀석입니다 저의 가족같던 녀석, 순정 구아방!!
96년 10월식 아반떼 골드 1.5DOHC 오토미션
알미늄휠 / 스포일러 / 가죽시트 / 우드그레인 / 선루프
사망전까지의 총 주행거리는 46만4천킬로로
잠시 터보흉내를 내다가 떼었을뿐 순정으로 다녔죠
미션은 네번내렸으나 보링없이도 문제없던 엔진입니다.
말소하게된 사유는 에어컨 때문이고요
- 작년 여름부터 충전을 해도 에어컨 가스가 빠지기 시작
엔지니어는 문제의 위치를 찾기 곤란
여름을 보내려면 2~회정도 주기적으로 가스충전해야 함
오래 타다보니 구아방의 흔한 부식문제도 그러려니 했는데
에어컨문제는 넘어갈수가 없더라구요
엘란트라의 후속 2세대 구아방 오토미션
2세대 아반떼의 마지막 모델이었지요
GL GLS와 스페셜, 골드를 끝으로
올뉴아반떼. XD, HD,MD, AD...N라인까지
많은 이슈에도 불구하고 아반떼라는 이름은
오랜 시간을 이어오는 듯 합니다.
아반떼 1.5 골드 모델 트림은
골드만의 블랙포인트의 알미늄휠
리어스포일러와 "금장 엠블렘"이 달려있습니다.
사진의 범퍼엠블렘은 음주운전자때문에 교체할때
공업사에서 실버 엠블렘으로 잘못 달아줬어요.
트렁크쪽 엠블렘만 출고시의 골드 엠블렘입니다.
그 당시에도 트림별 휠 디자인이 달랐고
직물시트와 가죽시트등으로 구분되었고
골드트림은 우드그레인,
알미늄휠도 하위트림과는 달랐습니다.
아!! 그리고 오디오는 교체했지만
스피커는 순정이었는데 사운드는
다른 지인들의 순정 사운드보다 훨훨 낫습니다.
사운드 정말 괜찮았요!!
겨울철 주행을 반복하며
제 아방이도 부식으로부터 지켜줄 수 없었는데
주변에서 그만 놔줘라 놔줘라~
작고하신 어머니께서 구입해주신 녀석이라
놔주기가 쉽지 않았던 것 같아요
어머니께서는 당시 고민하던 제게
"차는 무조건 상위트림이다."
"선루프는 무조건 있어야한다" 고 하셨었습니다.
그래서 골드에 선루프를 넣게 된거죠~
어쩌다보니 10만킬로, 어쩌다보니 10년, 20년...
제주도 빼곤 안가본데가 없던 녀석이었고
전설의 구아방답게 정말 잘 나가던 녀석!!
신차를 받고 일주일간 틴팅업체에 세워두고
임판 뗀 뒤 녀석을 보냈습니다
그 와중에 알미늄휠이라
고철비 10만원 더 준댄다는 영업사원의 말ㅋㅋ
녀석은 그렇게 저를 지켜주고
투병하시던 어머니의 발이 되어주고
정말 아낌없이 주고 떠나갔습니다.
떠나보내는 날, 어머니 생각도 나고해서
녀석 앞에서 울었네요 하하!!
지금은 새로 만난 녀석과 적응하려 노력중입니다만
운전석에 앉으면 2초간 멍때립니다.
너~~무 어색합니다.
뭐해야하지?? 후진 잘하는 편인데 후진바보가 되었습니다.
아직은 루틴이....
쓰다보니 첫인사가 너무 길어졌네요.
여튼 반갑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첫 인사인데 관심 감사합니다
내부사진이 없어 아쉽다셔서 몇장 더 추가합니다~
지금은 새벽 2시 야심한 관계로 댓글 답은 오전에 남기겠습니다.
모두 꿀잠주무시길...
아직도 손끝의 그립감이 선합니다
눈감고도 다 조작할 수 있는 아나로그함!
뒷좌석에 정식으로 앉아본 게 처음이었는데요
운전석과 달리 불편해서 깜짝놀랐습니다
뒤에서보니 핸들크기가 정월대보름
핸들도 순정입니다
마지막까지 틸팅가능했던 순정선루프
옵션가가 103만원이었던 거로 기억합니다
고장나면 통째로 교체해야하는지라
10년전부터는 틸팅만 사용했습니다
선루프는 두번 교체했었습니다
보내던 날 계기판은 462,931Km
9년전 구아방
이즈음부터 부식이 시작되었지요.
열심히 닦고 광낸 덕분에
부식시기가 좀 늦은 편이긴 했습니다
이제 녀석은 떠났으니
어색한 새 차에 정들여야겠지요
아직은 루틴부족~
새 차 뽑았는데 일주일사이 비가 자주 오네요,
말소된 아방이의 눈물인건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