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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2020년 9월11일 갓30살 올뉴k7 2년차 운행중에 

좀더 나이들기전에 재미있는 차량좀 타볼까 해서 시작된 무한기변 으로 

F30 320d msp (17년식) .F32 420d쿱 msp(18년식) .G70 3.3 4륜 (18년식) .F30 320d msp (19각자) 

를 거쳐 G20 320d msp (20각자) 로 기변하게 되었습니다. (과거 기변스토리 는 작성글 보기 누르시면 있습니다.)

 

기변전 판매한 F30 320d msp oe 모델 은 1년동안 잘타고 있었고 보증연장 으로 

워런티 가 1년6개월 정도 잔존한 차량 이였고 차량에 불만은 없었으나 단순 기변병으로 인해 

판매하게 되었습니다.  (1년이면 지난 기변 차량들 보다 많이 탄것 같습니다...)

 

F30판매후 선상에 올려놓은 차들은  W205 c43amg(lci이전) .F32 430i쿠페.F10 520d m에어로다이나믹프로에디션

.페리전 g70 3.3 4륜  이정도 였고 4일동안 열심히 저울질 하다가 선상에는 없던  G20 320d msp 를 가져오게 되었습니다. 

F30 판매 5일차에 G20 매물 구경을 처음 간거였고... 그냥 구경만 하고 다른차들도 좀 더 보고 

천천히 구입하려고 했으나 g바디 시트앉아보고 나서  저도 모르게 계약서 작성하고 있더라구요...

 

터넷 사진으로 봤을땐 실내에서 큰 감흥이 없었는데 실제로 보니 좋긴 좋더라구요... 

기변중독자 되고나서 탄 차량중에 g70 제외하고는 전부 F바디 비엠이라  실내가 좋은차 가 없었어서 더 끌렸던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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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가져온 g바디 320d msp 입니다 . 

이노프리 가 없는 모델이라 전차량 인 F30 320d oe 와 옵션적으로는 큰차이가 없으나 

사진으로 보는 실내보다 실제로 보는  실내가 워낙 이뻐서 만족도는 큰편입니다.

그래도 저는 실내나 외관보다 차량 기본기.거동 을 중요시 여기는 편이라 바로 시승기로 넘어가겠습니다.

 

-시승기-

1.디자인 - 개인적으로 는 앞은F바디 가  더 예쁘고 G바디는 뒤가 이쁜것 같습니다. 

특히나 제가 구입한 g20 은 이노프리 옵션이 빠져있어 led drl 이 볼품없어 더욱더 앞모습 이 별로인것 같습니다.. 

 F바디 대비 신차느낌이나 웅장한 느낌은 있긴하나 추후 튜닝빨 이나 종합적인걸 봤을땐

F바디 가 더 난것 같습니다. 

 

2.엔진.미션- F30 과 같은 zf 8단미션 에 B47 엔진을 사용하고 있지만 디젤소음 은 F30 대비 현저히 적은편이고 

밤에 조용한 주택가 에서 시동을 걸어도 디젤음 이 부각되지 않을정도로 조용해졌습니다. 

ZF미션 은 F바디때도 만족스러웠지만 G바디로 오면서 로직개선 이나 기타 업그레이드 가 있었던것 같습니다.

초반응답성 이 더욱 빨라졌고 조금 더 부드러워졌습니다. 

 

3.차량거동-이 부분이 사실 크게 바뀐것 같은데 bmw E90 과 제네시스g70 을 섞어놓은 느낌입니다. 

제가 작성한 지난 비교시승기 에도 F30 이 g70 대비 초고속영역 안정성 이 떨어진다 라고 말씀드렸었는데 

G20 의 초고속안정성 은 g70 3.3 4륜 보다 더 좋은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F30대비 차가 둔해졌냐 ?? 그건 아닙니다 고속차선변경 이나 코너링때 느낌이 E90 의 느낌과 흡사하고 그런 느낌을 주면서 초고속안정성 까지 잡아낸 느낌입니다. 

G20 은 직진항속중에 는 g70 이나 스팅어 처럼  gt느낌 을 주면서 

막상 차선변경 이나 코너링 을 돌아보면 F30 보다 민첩하게 파고들어가네요 

핸들링 은  F30 대비 핸들기어비 가 체감상 으로는 약 1.3배 정도 높은것 같은 느낌이네요

F30 보다 확실히 민감하며 그에따른 차량거동 도 잘 움직여 줘서 전체적 으로 민첩해진 느낌입니다. 

 

4.연비 - F30 320d oe 모델 과 g20 320d msp 두 차량 모두 공차중량 1650kg 언저리 차량들이라 

 연비차이는 크게 없고 똑같이 나오는것 같습니다 . (F바디 가 초기형 모델 과 끝물모델 의 공차중량 이 200키로 이상 차이나는것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연식변경 하면서 지속적으로 차체보강을 했다고 들었습니다만 정확한 제조사 에 발표는 없었고 연식마다 스몰오버랩 또는 정면충돌 사고들 에 점수가 다르게 나옵니다 )

 

5.실내내장재-bmw 인조가죽 인 센사텍 으로 도배되있으나 디자인 을 잘꾸며놓아 보기에는 나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F32 탈때 천연가죽 이 헤지고 우는 현상이 심했어서 저는 오히려 센사텍 인조가죽 을 선호하는편 입니다.

시트 가운데 는 알칸타라 비숫한 재질로 되있는데 여름이라 좀 더운것 같기도 하고.. 

오염에 취약할것 같아서 마음에 들지는 않습니다 ....

 

6. 오디오 - 전차량 과 똑같은 하이파이라우드 인데 베이스 가 조금 더 웅장해진것 같습니다. 

정확히 어떤것이 바뀌었는지는 알수없습니다. 

 

7.잡소리 - F30 은 msp모델 같은 경우 msp문틀 마감재 때문에 나는 잡소리 와  

사이드미러 전개시 끼익소리 . 트렁크 여닫을때 끼익소리 가 제가 운용했던 17.18년 F30 모두 있었고 

다 해결가능한 영역이였지만 매번 센터예약후 입고하는게 스트레스 였는데 

현재 g바디 는 아직까지는 어떤 잡소리 도 존재하지않습니다.

조금 더 지켜봐야 할것 같네요 

 

8.계기판 시인성 - 솔직히 .. F30 끝물 디지털 계기판 이던 기존 아날로그 던 F30 계기판 이 판독성 이 더  좋은것 같습니다.. g20 은 멋만 부려놓은 느낌이라 판독성 이 떨어지는것 같네요  

 

이상 기변중독자 의 F30->g20 기변 시승기 였습니다. 

추후에 타사차량 들 탈기회 생기면 비교시승기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