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기변중독자 입니다.
이번에 F30 320d msp에서 G20 320d msp 로 기변후
세컨카 로 타던 레이 를 곧 판매하게 되어
레이를 대체할 세컨카 로 중고 골프 한대 가져왔습니다.
처음에 선상에 올렸던 차량은 (2시리즈액티브투어러.f20 118d .구형파사트.구형제타 정도 였습니다.)
년식 은 14년식 골프 mk7 2.0 tdi 프리미엄 이고
키로수 는 무려 168000km 입니다 ... (국산.수입 통틀어서 이렇게 키로수 많은 수입차 처음타봅니다.
어릴때 타던 티뷰론.터뷸런스 같은것들도 많아봐야 12만키로 였던것 같네요 )
키로수랑 년식 많은 중고수입차 는 처음인데
이것저것 고장나면 고쳐보고 배워볼 생각으로 가져왔습니다 (엔진미션 나가면 .. 지옥행,,,,, 일듯한데
사실 오래되고 년식많은 수입차 를 타본적이 없어서 약간 도박입니다. )
실내상태 는 년식.키로수 대비 깔끔한 편이며
년식에 따른 차체강성 떨어짐 은 없는편입니다
하체나 새시느낌 은 아직 짱짱한 느낌이고
엔진은 약간 좀 시끄럽긴 하나 소음.진동 의 끝판왕 q50디젤 보다는 훨씬 조용한 편입니다.
(년식 과 키로수 때문에 엔진소음 은 어쩔수 없을뿐더러 이번에 새로 구입해온 g20 320d 가
새벽 한적한 골목길 에서도 디젤엔진음 이 거의 들리지 않을정도로 조용하다보니 골프 소음이
조금 더 부각되는것 같습니다.)
연비는 극악의 막히는 시내에서는 10~11 (레이같은 경우 7~8정도 나옵니다)
70~80키로 정도 달리는 국도에서는 16~17 (레이같은 경우 13~14정도 나옵니다)
고속도로에서 100~110 항속시 20~21 (레이같은 경우 80키로 이상주행시 연비 급하락해서 10키로정도 나옵니다)
고속도로에서 스트레스없이 쌔려밟을시 15 (레이같은 경우 이렇게 타면 죽습니다)
정도 나오는것 같습니다.
차량 기본기 핸들링 .고속안정성.코너링 이
이차 그냥 평범한 전륜해치백 맞아?? 생각이 들정도로
정말 좋은편이고 차량을 리프트에 띄워서 하체구조 를 봤을때
현대기아 전륜차량들 과 큰차이는 없어보이는데
왜 이런 주행성능 이 나오는지 는 모르겠습니다..
과거 20대중반쯤 스포티지ql 신차 운행하던 시절 구형티구안 모델 시승해보고
주행성능 에 감탄했던적이 있는데 그때 느꼈던 폭스바겐 주행성능 은
플라시보가 아닌 찐이였던것 같네요... 현행 현대기아 전륜라인업 차량들과
비교해도 주행성능이 더 좋으면 좋았지 떨어지는 부분은 없는것 같습니다.
요새 차량을 외관이나 실내만 보고 폭스바겐 차량들을 무시하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은데 차량은 직접타보고 느껴봐야 진가를 알수 있는것 같습니다..
물론 성향에 따라 실내디자인.외관디자인 을 중요시 여기는 분들도 있을수 있겠지만
제 기준에서 자동차 란 물건을 패션아이템 이 아닌 기계로 취급하기때문에 저는 실내디자인 . 외관디자인 보다
차량의 주행성능 을 중시하는편 입니다.
G바디 구입 9일차 골프구입 4일차 인데
골프만 주구장창 타고 있습니다...
이상 168000km 주행한 중고골프 구입.시승기 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