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9월 마지막날쯤 새차 인도 받아 타면서 장단점들을 공유해보려 합니다.
18년 08월에 e클래스를 신차로 뽑고 잘타고 다니다 2021년도에 갑자기 낚시에 빠지게 됩니다.
다들 아실거에요 ... 낚시대 길이와... 낚시용품들... 짐이 많더라구요.. 골프백보다 긴 사이즈라 e클래스에 대각선으로
겨우 들어가는 수준이였습니다.. 너무 불편하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SUV 필요성을 느끼고 2022년 5월부터 열심히
차량을 알아보기로 합니다. 하지만 반도체 이슈때문인지 모든 차량이 기본 1년은 기다려야되더라구요..
제가 대기걸었던 차량으로는 (구매하고싶었던 차량)
1순위: GV80 / GV70
2순위: 펠리세이드
3순위: GLE쿠페 (GLC는 풀체인지 예정이라 제외하였습니다)
4순위: X6
계약금 걸어놓고 대기하고있는 와중 X4가 한달이면 받을 수 있다는 연락을 받게 됩니다.
전혀 생각도 안했던 녀석이라... 폭풍 검색 및 유튜브 영상을 시청해봅니다.
SUV가 거기서 거기지 라는 자기 합리화를 마치고 (사실 SUV가 처음입니다) 결국 X4 msp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차량이 전시장에 도착했다고 하여 지나가는 길에 들려서 앉아봤습니다.
" 생각보다 앞자리는 좁지 않네?" 라는 인상을 받았고 일단 생각보다 차량이 크다고 느꼈습니다.
사실 전... X4를 이때 실제로 처음 본겁니다...
출고 당일 사진입니다. 새 차량을 타고 집에가는길에 느낀점은 시트포지션이 높다보니 운전이 편하구나 입니다~
한달 조금 넘게 운행하며 느꼈던 부분들을 말쓰드리자면...........
장점
- 1열 2중접합 유리때문인지 100이하 운행시 정말 조용합니다.
- 디자인이 예쁜듯 합니다.
- 트렁크 공간이 나름 넉넉합니다.
- 반자율모드가 생각보다 이질감 없이 잘 됩니다. (이부분은 조금 많이 놀랐습니다)
- 20i지만 시내에선 불편함 없는 경괘함을 보여줍니다.
단점
- 고속운행시 풍절음 및 노면소음이 큽니다.
- 뒷자리쪽 잡소리 (이건 아무래도 뽑기운이겠죠?)
- 연비 시내6 / 고속 10정도 (이건 사람마다 단점이 아니라고 생각 할 듯 합니다.)
- 쿠페형 디자인이라 그런지 뒷자리 타고 내릴때 불편합니다. (문을 다 열어도 타는공간이 좁아요ㅠㅠ)
아직까진 저도 차에대해 알아가는중이라 사실 잘모릅니다.....ㅠㅠ
처음으로 써본 제차 소개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올해 마무리 잘해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