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너무 답답한 마음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우선 저는 19년 12월에 A6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그러고 얼마 후 키가 차량안에 있지만 밖에서 문이 잠기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그때부터는 차량 리모컨을 백에 넣고 손잡이를 당겨도 밖에서 도어가 열리지 않았어요.

동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키는 정상이고 빨간불도 잘들어오구요. 그런데 문이 안열립니다. 창문도 운전석은 안열립니다.. 비 오면 비 맞고 운전합니다. 그리고 문이 안열려서 아예 차를 타지를 못해요.

문을 열 때 손모양이 잘못되었다느니 멀쩡한 백이 문제라느니 블랙박스 문제다 등등 트집잡다가 센터에서 촬영하라는대로 리모컨 들고 촬영한 것인데 이 영상을 보내주고나니 본사 테크니션팀이와서 수리를 한다고 했으나 못고쳤구요 ~ 배터리도 갈고, 뭐 세팅도 새로 하고 했는데 증상은 여전합니다.


이 과정에서 아우디에서는 원인을 몰라서 못고친다.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문제이니 타다가 이상이 있으면 센터에 입고해라, 레몬법 신청하는 순간 아우디에서 바로 새차로 교환해줄 것이니 나(센터장 본인 왈)를 믿고 레몬법을 신청해라

그래서 결국 6회 센터에 입고 후 레몬법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그동안의 상담내용은 녹취하고, 모든 하자는 동영상을 찍어두었습니다.)

 

9월에 레몬법이 신청되고 12월까지도 계속 차는 말썽이었고 센터에 입고하는 동안 센터에서 받은 썬팅도 안된 대차를 타고 다니고 있습니다. 보통 3개월이면 중재위원회가 열린다고 했는데 저는 2021/1/26 현재까지도 아직 진행중입니다.

담당자와 통화를 했더니 레몬법을 신청하고 제조사 측에서도 중재위원회 위원을 구성해야 하는데 아우디 측에서 일방적으로 답변이 없었고 그래서 2020/11/10일에 국토부에서 7일 이내로 답변이 없을 시에는 자체적으로 위원회를 구성하겠다는 통보서를 보냈지만 국토부에서도 현재까지 계속 위원회 구성이 안되었고 언제 위원회가 구성될지는 미정이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저랑 동일한 증상의 다른분께서는 저보다 늦게 신청해서 먼저 답변을 받고 환불처리가 났다고 합니다. 왜 제것만 위원회가 안열리는지 그것도 의문이네요 ㅜㅜ)

 

거의 6개월동안 센터와 씨름하다보니 몸도 마음도 너무 지칩니다.

어차피 문제는 해결못할 것 같고 저는 워런티연장 2년을 요구했으나 그건 절대 안된다 엔진오일 쿠폰 2장으로 퉁치자는 말에 1달정도 생각하다가 결국 어차피 고치지도 못할거 보상이라도 받자는 심정으로 오케이 한 상태입니다. 물론 구두상으로요,

아우디측에서는 센터장 본인이 말을 뱉었으니 믿으라고 하고 이 건에 관해서는 서류상으로 서명을 하는 등 증명서는 작성할 수가 없다고 하더군요... 그래놓고 절대로 외부에는 알리지 말라고 하구요. 정말 저를 바보로 아는건지...ㅎ ㅏ............ 

 

그러는 사이 제 차량은 21년 1월부터 주행중에 차가 떨리더니 시동이 꺼지기 시작했어요.

문 안열리는 증상과는 차원이 다른 증상임에 이건 절대 그냥 넘어갈 수 없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총 22회정도 꺼졌고 지금 현재 동일증상으로 3회 입고한 상태입니다.

중대한 사고 동일증상 3회이지만 구입시기 1년이 지났기 때문에 레몬법 신청을 못하는 상황이구요.

국토부에서는 추가 서류를 제출해도 참고용이 될지 안될지는 모른다는 답변을 받았어요.

센터에서는 원인을 모르니 일단 그냥 타고 있다가 또 문제가 발생되면 차를 맡기라고 하더군요.

목숨은 두개가 아닌데 목숨 내놓고 시동꺼지는 차를 타라는 건지...

 

아우디도 국토부도 아무런 해결방안을 내놓지 못하고 그렇다고 레몬법 진행중이라서 민사소송도 못하고 정말 답답합니다.

어떻게 해야 해결될까요.. 혹시라도 저와 같은 증상으로 문제 해결이 되셨거나 진행중인 분은 도움 주세요..ㅜ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P.S 동영상 첨부는 1건만 가능한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