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 3월 24일 포드코리아 공식 지점인 더파크모터스 남양주 지점에서 포드 익스 플로서를 구입하였습니다.

차량을 구입시 딜러로 부터 차량을 타인에게 매매하기 전까지 사용 가능한 엔진오일 평생 무료 교환권을 제공한다는 

설명을 들었고 이것은 차량을 구매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였습니다.


차량 구매시 남양주 지점의 딜러는 최초 3년은 전국 모든 포드코리아 서비스 센타에서 무료 교환이 가능하고

3년이 지난후에는 더파크모터스 서비스센타에 평생(차량을 매각전까지)을 무료로 엔진오일이 가능하다는 설명을 

듣고 차량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포드코리아 공식 지점인 더파크모터스의 서비스센타는 서울 2개소, 경기도 1개소, 강원도 2개소가 있다는 

소개자료를 받았고 서울에 거주하는 저는 3년후에도 서울에서 서비스를 받는데 문제가 없을거라 판단하고 차량을 구매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3년이 지난 현시점에서 엔진오일 교환서비스를 받을려고 하니 서울, 경기지역 등 서비스센타는 사업을 

철수하여 현재는 오직 원주에만 더파크모터스 서비스센타가 있으니 무료로 엔진오일을 교체하려면 원주로 

오라고 합니다.

만약, 현재처럼 원주까지 가서 서비스를 받을수 있다는 사실을 알았다면 더파크모터스회사에서 차량을 구입하는 

일은 없었을 것입니다.


이와 관련 내용은 한국소비자원에 상담을 하니 사업을 축소 또는 철수 등으로 문제가 되는 것은 어쩔 도리가 

없다는 상담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제가 판단해 보건데 문제점은

1. 엔진오일 무료교환 쿠폰에는 사업의 축소, 철수 등으로 서비스가 제한될수 있다는 내용이 전혀 없다는 점

2. 차량 구입간 제공한 서비스센타 안내자료로 소비자가 충분히 서비스를 받을수 있겠다라고 판단하게 하였다는 것

   입니다.


제가 아는 세종지역 거주자는 딜러로 부터 조만간 세종에 서비스센타가 생길 예정이니 추후에 서비스를 받는데 

제한사항이 없을 것이라고 속이고 차량을 팔았습니다.(물론 세종에 서비스센타는 생기지 않았습니다.)


만약, 포드코리아 공식업체인 더파크모터스가 소비자들에게 정당하게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한다면

서울, 경기지역에서의 사업을 축소하였다 하더라도 포드코리아 공식업체인 선인모터스, 프리미어모터스 등과

협의를 통해 서울, 경기지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원주서비스센타에서 소요되는 비용을 타 업체로 전환하면 되는 것을 서비스 미제공하려고 회피하는 것에 불과)


특히, 더파크모터스는 23년 차량 프로모션으로 엔진오일 평생교환 쿠폰 미선택시 550만원의 할인 해택을

준적이 있습니다. 만약 기존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약속한 서비스를 제공할수 없을시는 최소한 550만원의

환불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알기로는 과거 2016년 혜인모터스를 인수하는 과정에서 똑같은 방법으로 소비자에게 피해를 준적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으로 이번에도 똑같은 방식으로 소비자를 우롱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것은 허위광고로 소비자를 기망하는 행위라고 판단되는데 어떤 방법으로 구제를 받을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또, 해당 업체는 어떠한 법을 위반하였으며, 어떤 방법으로 해당에 제재를 요구하는 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본사인 포드코리아는 어떤 책임이 있는지 등에 대한 설명이 필요합니다.


현재까지 제가 확인한 피해자만 수십명에 달하며 실제 피해자 카페모임에는 20여 명의 피해자들이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해결 방법을 어떤 방법이 있는지 알려 주세요,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