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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진주서비스센터,고객에게 갑질 아닐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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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진주서비스센터, 기분 따라 고객 차별 논란

고객 "지점장과 다툼 이후 보복 가능성"
지점장 "공문으로 정식 질의하라"... 5일째 답변 없어

메르세데스 벤츠코리아 진주서비스센터 전경
메르세데스 벤츠코리아 진주서비스센터 전경

[경남뉴스 | 권연수 기자] 메르세데스 벤츠코리아의 진주서비스센터가 고객 서비스만족도 1위라는 이름이 무색할 정도로 일부 고객에게 차별적 대우를 했다는 논란에 휩싸이고 있다.

벤츠 진주서비스센터는 경남 서부 지역 늘어나는 고객 수요에 발맞춰 진주 전시장과 서비스 센터를 진주시 모덕로 24 한곳에 모아 운영 중에 있다.

여기서는 벤츠 승용차의 일반 수리 및 사고 수리가 가능하며, 정비 기술자와 고객을 일대일로 매칭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벤츠 개인 전담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벤츠 자동차만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게 벤츠 측의 설명이다 .

전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벤츠승용차 경우 내부에 전방 블랙박스 영상 본체 1개와 승용차 뒷 유리에 연결된 후방카메라 1개를 각각 장착하여 출고 하고 있다. 하지만 실질적인 고객 서비스에 있어서는 회사 측 설명과는 다르다는 지적이 나온다.

벤츠 고객 A씨는 얼마 전 늦은 밤시간에 운행 중 원인을 알수 없는 접촉사고를 두고 다음날 아침 진주서비스센터를 방문 매니저에게 사고 원인을 찾기 위해 승용차 내부에 달린 블랙박스 영상 확인 협조를 요청했으나 "컴퓨터에 꼽는 리더기 장비도 없을 뿐만 아니라 개인정보보호 관련 규정에 따라 확인해줄가 없다"며 거절당했다는 것이다.

A씨는 그날 "진주서비스 지점장과 통화에서 자동차 차주 당사자가 왔는데 무슨 동의가 더 필요하냐"며 "개인정보보호법 위반에 해당 안 된다"며 블랙박스 영상 문제로 옥신각신 입시름이 벌어졌다고 설명했다.

A씨의 경우 이뿐만이 아니다. 서비스센터 1층에서는 서비스를 접수하는 리셉션 및 차량을 인도받고 수리를 한다. 3층에서 고객들 차량 수리와 점검을 마치면 무상 손 세차 서비스를 제공한다. 블랙박스 문제 말고도 정기점검 문제로 황당함을 겪었다고 한다.

이후 A씨는 지난 9일 벤츠 진주서비스센터에 차량점검서비스를 예약했다. 그런데 A씨는 예약한 서비스센터에서 전담 서비스팀장을 통해 엔진오일과 필터 교체비 약 50만원 상당을 비용이 발생한다는 말을 들었다. 또 고객에게 제공되는 차량 세차 무상 서비스를 요구하자 역시 거절했다고 말했다.

이 회사 담당자는 50만원 초과 수리 금액은 발생되는 고객에게만 무료 세차 서비스가 제공되고 오일 교체비 등 50만원 이하고객 한데 무료 세차 해당이 안 된다는 답변을 들었다고 했다. 즉 수리비 50만원을 기준으로 고객들을 차별하는 회사측의 영업 방침에 분통을 터뜨렸다. 때문에 A씨는 서비스센터의 차별성 고객대우등 불공정 거래로 기분이 나빠 진주서비스 센터에서 차량점검을 포기하고 돌아 왔다며 주장했다. A씨는 벤츠 측이 구체적인 보복 조치 내용을 밝히지 않았지만 지점장과 다툼 이후 보복 가능성 있어 그렇게 생각한다고 주장 했다.

A씨는 진주서비스센터 고객 응대를 다시 생각해 보니까 굉장히 불쾌해서 결국 벤츠 본사쪽에정식으로 전화로 항의를 했고, 그것은 잘못된 행동이라 답했다고 말했다.

소비자 보호법에는 "고객은 안전하고 공정한 거래를 할 수 있으며 불공정한 거래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다"고 규정하고 있다.

본지는 회사 측 반론을 듣기 위해 진주서비스 관계자에게 차별한 이유에 대해 질의했으나 "정식으로 공문을 보내면 답변을 줄수 있다"고 했어 취재부에서 반론 공문을 보냈으나, 5일이 지난 15일까지 아무런 답변을 내놓지 못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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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건뭔 기사라고 하기도뭐한 내용

    세차안해준다고 삐졌나 ㅋㅋ
    아도케타24.05.17  12:38신고
  • 그러니까여 그딴쓰레기기업은 짱께본성 그대로 간다니까여 다아 짱께에서 지시한데여
    딜러교육도 무조건 갑질 지네끼리 욕하고 있다니까여 떵츠는 거르는게 답이쪄
    자동차도 못만드는주제에 서비스도 역대
    개망작이 어디거나여
    BMWM기여워24.05.17  13:32신고
  • 아도케타 ....너

    글도 하나 똑바로 이해 못하나

    벤츠..직원이네
    포천청24.05.17  14:15신고
  • 진주라면 아우디센터도 한몫하는데.
    벤츠도 도찐개찐이군요
    핫태핫태24.05.17  16:55신고
  • 왠지 센터 입장도 들어봐야할거같은..
    7Starex24.05.18  08:36신고
  • 아 그냥 돈내고 세차하고, 블박 본인이 확인하면 되는거 아닌가요? 차필요해서 산거지 대접받으려고 산거 아니잖아요.
    RS4TURBO24.05.18  12:25신고
  • 이런걸 기사내준다고?
    HoganSmile24.05.29  16:31신고
  • 위에 엉뚱한 댓글들은 벤츠 직원들로 짐작되는데...

    어차피 벤츠에서 수리하는 것이고 수리전에 블박 확인 협조요청이 뭐가 나쁜 가?

    그리고 와 즉시 기자의 말에 반론 못하고 공문보내라고 해서 보낸는데도 아무 말 못하고 있다가

    이제야 뭐 벤츠 말을 들어봐야 한다고 자다가 봉창 뚜드리는 소리만 하고 있으니 후~~~

    차량에 블박 달아서 출고 하지마라

    고객 만족 1등 이 뭐꼬 허위 과장 광고다.

    아요. 벤츠 간부에게 비위 맞추려고 아부성 글로 점수 딸라고 얼토당토 안돼는 소리 하지마라
    포천청24.06.03  11:57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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