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테슬라 모델3 (20년 9월) 주행 중에 다소 불미스러운 상황이 생겨 선배님들의 조언을 구하고자 합니다.

 

사건의 전개는 아래와 같습니다.

 

5월 말 경 - 출고 이후 수년간 잘 작동하던 내장 블랙박스 (테슬라캠) 녹화가 되지 않아서 (USB 인식 오류 에러) 테슬라 모바일 서비스 호출. 담당 기사 왈, 최근 펌웨어 이슈로 그런 문제가 발생된 것으로 보이고 차후 업데이트를 통해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함. 블랙박스 작동 안되는 사이에 사고라도 나면 영상을 기록할 수 없는데 어떡하냐 물으니 답변을 못함.

 

6월 초 경 - 고속도로 주행 중 돌빵(스톤칩)이 발생하여, 전면 윈드실드에 금이 감.  대처 방법을 찾아보니, 영상 확보하여 돌빵 유발한 차를 찾아 보험청구 하거나, 그냥 어디선가 날아온 돌이라면 영상을 도로교통공단에 제출하여 수리비 보상 청구가 가능한 것으로 확인. 하지만 블랙박스 오류 (펌웨어 이슈)로 녹화되지 않음.

 

테슬라 고객센터에 문의 -> 테슬라 서비스센터 방문 후 정밀검사 받으라고 함 -> 돌빵 발생 당시 펌웨어 이슈로 블랙박스 녹화가 안된 부분 확인.

 

테슬라 펌웨어 이슈로 블랙박스 녹화가 안된건 맞는데, 이로 인해 영상이 없어 보상을 청구할 수 없이 부득이하게 자차처리 (본인부담금 발생 및 차후 보험료 할인유예) 해야되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최종적으로 오늘 고객센터 담당자와 통화해보니, 윈드실드 금 간것은 외부 물질에 인한 것이니까 테슬라측에서는 일절 책임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펌웨어에 문제가 있어서 정상 작동해야 하는 블랙박스가 작동하지 않아 난처한 상황이 발생하였는데, 책임을 회피하려는 테슬라의 태도가 납득이 되지 않습니다 ㅠㅠ

 

가능한 인맥을 동원해서 언론사에 제보하려고 합니다. 

혹시 더 좋은 조언이 있으시다면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