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2월 16일 벤츠 S400D 신차 출고 했습니다.

 

출고하고 운행을 해보니 정차중에 엔진소음 외에 웅~~하는 떨림음이 있어서 딜러에게 물어보니 

신차라서 그럴 수 있다. 운행을 좀 하면 개선될거라 해서 운행을 했습니다.

 

1월 부터 운행중에 너무나 짜증스러워 3월 28일 서비스 예약을 하니 7월 3일로 예약이 잡히더라구요. ㅠㅠ

그래도 운행을 하다가 너무나 불편해서 5월 3일경 차량을 비예약 입고를 했습니다. 

입고당시 운행거리 2천킬로....얼마나 짜증스러우면 차량을 거의 운행하지 않았습니다.

 

해당 소음 개선을 위해 엔진마운트 미미를 교체한다고 하고 운전석 쇼바를 교체해야 한다고 해서 신차인데 교체를 

왜 하느냐 하니 개선을 위해 해야하며 몇몇차량이 개선되었다고 해서 교체를 했습니다.

 

교체 후 정차시 소음이 조금 개선되긴 했지만 여전히 소음은 발생하고 추가 소음이 여러군데 동시다발로 발생했습니다.

1. 선루프 레일에서 떨림음

2. 핸들 정차 출발시 딱딱

3. 핸들 회전시 찌리릭

 

5월 3일 입고하고 9월까지 총 4회 입고를 했으며 차량을 운행한 날짜는 10일도 안됩니다.

 

도저히 감당이 안되어서 국토부 교환중재 신청을 넣었고 차량은 24년 안전하자 위원회에서 최종 주행테스트 하고 

차량을 인도 받았습니다.

 

웃긴건 소음나던 차량이 안전하자 위원회 테스트에선 소음이 발생하지 않는거에요. ㅠㅠ 정말 환장할노릇...

벤츠 서비스 요청 한건데 수리도 안되는데 제가 마치 까다롭다는식으로 김앤장 변호인단이 답변하더라구요.

정말 대박인건 교환중재 하는 방법을 벤츠 서비스에 물어보니 민원팀장이 네이버 검색하라고 하더라구요. 

 

지금 핸들을 감았다 풀때 휘리릭 소음이 발생하고 핸들 회전시 찌직 하면서 소음이 나는데 아직 as 입고중입니다.

해당 서비스 반장님은 최선을 다해서 해주시는데 벤츠에서는 무대응이네요.

 

1년 6개월된 차량 8개월 동안 as 있다는게 믿어지지 않습니다.

제가 저차를 소유하고 있는지도 의심스럽습니다.

 

벤츠 왜 이러는 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