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0월식 BMW I7 M60 오너입니다.

단독 운전이고 출퇴근시 태우는 사람이 없기에....아래 사진과 같이 조수석 하단 '스텐부분'이 찌르러져 있는 것을 보지 못하고 지내다가 우연히 발견하였습니다.

디테일링 세차업체를 이용하는데, 그쪽 과실인 것 같으나, 추측일 뿐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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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MW 서비스센터 - 인천 계양

유상서비스(고객부담)인 것은 당연하므로 교체 일정을 받기 위하여 전화를 했습니다.

부품은 약 14만원, 교체공임 약 3만원....그러나 부품이 국내에 없기에 수입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러하므로, 부품값을 선입금해야만 수입을 신청할 것이고, 약 한달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자동차 부품보유기간에 대한 관련 규정>

소비자분쟁해결기준 : 자동차 부품보유기간 8년으로 규정.부품 미보유 시 품질 보증 기간 (2년) 이내에는

최대 필수제비용을 포함한 구입가 환급 및 차량 교환 가능.

출처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http://www.consumernews.co.kr)

수리 부품과 관련하여 보유책임 및 의무는 자동차제조사 및 서비스센터가 책임지는 것이고, 수리완료 시 고객의 비용 지불 책임이 발생하는 바, 위와 같은 서비스센터의 요청이 부당함을 고지했으나, 개무시...ㅋㅋ

그래서, 서비스센터에 위와 같이 국내에 없는 부품은 고객이 수입부품값을 선지급해야 한다는 서비스 규정 또는 매뉴얼을 요청했으나, 완전 개무시...

BMW 서비스 니네는 도대체 어떤 규정 또는 국내법으로 소비자를 기만하는 건지? 이럴꺼면 국내에 차를 팔지 마라...~~~

가격도 들쑥날쑥.....서비스도 들쑥날쑥.....

BMW 차량 구매자분들 앞으로 수리를 하실 부품 보유에 책임은 고객에게 있는 것 같습니다.모두 독일공장에서 부품을 사서 집에 꽉꽉 쟁겨야 할 것 같습니다....

이런 쓰레기 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