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렉서스 es300h 2017년식 차량이구요

KakaoTalk_20240722_155702587.jpg

 

얼마전에 운전중에 이런 에러가 나서 깜짝 놀라서 서비스 센터에 연락하고 바로 들어가 봤습니다. 

하이브리드 배터리에서 에러가 났다는 내용인데... 

점검을 하더니 밧데리가 문제가 있어서 교체를 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20만km 혹은 10년까지는 무상보증이라고 되어있어서 가벼운 마음으로 갔는데... 

 

그런데 문제는... 정기점검 서비스를 받지 않았기 때문에 유상교체를 해야한다는 겁니다. 

 

구입후 몇년간은 렉서스 서비스센터에서 엔진오일 패키지를 구입하여 관리를 받았었는데요, 

엔진오일 기타 등등 정기 교체항목들이 너무 비싼거 같아서 패키지가 완료되고 나서 부터는 인근에 아는 렉서스 전문가 업체에서 그보다 저렴하게 몇차례 관리를 받았습니다. 

물론 아직도 렉서스에 브레이크패드 등 과같은 서비스 항목들은 남아있는 상태구요. 

 

워낙 잘나온 차이고, 7년간 고장 한번 없었던 차이기 때문에 정기점검의 필요성은 당연히 느끼지도, 인지하지도 못했었습니다. 다. 

KakaoTalk_20240722_155652543_01.jpg

 

 

KakaoTalk_20240722_155652543.jpg

 

그런데 보증서에 위와같은 안내가 있었다면서... 

정기점검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해줄수 없다는 입장을 이야기 하더군요. 

 

image.png

홈페이지에 관련 내용을 보면... 

연1회이상 렉서스 공식딜러 서비스센터에서 시스템점검을 받지 않은 경우 제한될 "수" 있다.... 라는 건.. 

아닐수도 있다는거잖아요?? 멀쩡한 차량을 매번 정기점검을 받아가며... 6~10만원 가까이 되는 금액을 추가로 내는건... 불합리한게 아닐까 싶어서요... 

 

혹시 관련해서 경험있는 분들의 조언,자문을 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