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먼저 게시글에 관심가져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너무 답답해하던 와중에 보배드림이라는 곳을 알게되어서 혹시나 조언을 구할 수 있을까 하여
가입 후,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차량정보>
1. 모델: XC60 24년식(하이브리드는 아닙니다)
2. 차량인수일자: 24년 5월(신차구매)
3. 차량선택사유: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 셋째도 안전...
그간의 히스토리를 설명드리면
<1차 하자 발생>
차량을 인수하고 3개월도 되지 않은 7월에 경부고속도로 주행 중
갑자기 이상한 경고음과 함께 계기판에 여러 경고등이 떴습니다.
하.. 그 당시 경부고속도로 하행선을 달리고 있었는데 등에 흐르던 식은땀과 긴장 및 공포감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해당 사진은 중간 만남의 광장 휴게소로 저속주행하며 진입해 촬영했습니다)
일단 딜러에게 연락하니 차량을 서비스센터로 입고시키는게 좋을 것 같다 안내받았지만,
목적지에 도착한 시간이 좀 늦어져서 다음날 다시 시동을 걸어보니 경고등이 뜨지않고 정상적으로 운행이되어
업무와 일정상 입고는 보류하였습니다.
<2차 하자 발생>
그러고 일주일 뒤, 토요일에 업무로 인하여 차량을 끌고 삼성역 코엑스로 출근해 주차장에 주차를 하였습니다
업무를 보고 저녁 6시에 퇴근하려 차에 탑승하고 시동을 걸었는데....
'틱' 소리와 함께 시동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스무번 넘게 시도를 하였으나 시동은 불량이였고 1. 더운 날씨 2. 저녁 약속일정 등으로... 참 .. 난감했습니다..
긴급출동기사님이 오셨고 배터리방전을 의심하여 1시간을 시도했으나 실패하여
(당시 기사님 더운날씨에 땀을 엄청 흘리시며 고생 많이 하시고 친절함에 감사했습니다)
다시 긴급콜센터에 연락하니 주말간 차를 주차자리에서 빼기 위한 엔지니어?가 필요한데 주말에 출근을 안하니
차주 월요일까지 차량을 코엑스에 두고 더욱 어처구니가 없는 것은 차키를 관리사무소에 맡기라는 내용이였습니다.... 하하..
소중한 3달도 안된 소중한 신차를.. 누군지도 모르는 관리사무소에 맡기라니... 자기들 편하려구요.... 참^^..
거절의사 밝히고 관리사무소랑 주차비관련 협의 후, 결국 월요일에 연차쓰고 직접 코엑스 방문해 차량 보냈습니다..
서비스센터에서는 배터리쪽에 발신기가 불량이고 국내에 재고가 없어 결국 일주일정도 뒤 차량을 수리받았습니다
(사고이력서에는 스타트 모터 불량 이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너무 분했지만.. 사과와 함께 전체적으로 더 꼼꼼히 점검해드리겠다는 답변에 운이 나빴겠거니.. 하고
잘 부탁드리겠다고 통화까지 나눴었습니다.
<3차 하자 발생>
마지막 2차 하자수리를 받고 한 달이 채 되지 않아...
추석연휴 시작날인 토요일에 서울에서 주행중에 본닛에서 연기가 났습니다 ㅎㅎ
그리고 바로 차량내부에 엄습해오는 엄청난 탄냄새..... 와 주행중에.. 정말 무서웠습니다.
요즘 차량화재사고도 많아서 더욱 불안했고
1. 저속주행으로 차량을 안전한 곳으로 주차
2. 본닛 열어 확인(추가적인 연기발생은 보이지 않음)
3. 본닛에서 탄냄새는 아직 남
약 15분~20분정도 후에 차량 시동을 다시 걸고 천천히 주행해보니.....
이게 웬걸... 에어컨이 작동을 안합니다 ㅎㅎ
와 연휴시작날에 멘탈나가더군요... 창문을 다 열고 운행하는데 시트도 땀범벅으로 젖고...
긴급출동센터 대응은 기가 찼습니다
볼보: 연휴라 대차는 불가
저: 그럼 렌트든 택시든 뭐 어떻게 하면 되는가?
볼보: 연휴간 대응 방법은 해당부서에서 답변해줄 수 없음
저: ㅋㅋ????
앞단이 히스토리 설명이 길었습니다만..
결과적으로 현재 저는 볼보 서비스센터측에 차량입고 후,
1. 보상을 노리고 클레임을 거는게 절대 아님을 밝힘
2. 핵심적인 요지는 안전성에 대한 믿음을 가지고 차량을 운행하고 싶음
3. 해당 차량이 이제 안전하다는 '구두상'의 안내는 2차하자 수리 때 들은 얘기임 신뢰성 없음
4. 구매차량이 3차 하자보수 시점에서 다른 소프트, 하드웨어의 이상이 없다는 근거 및 소견자료 요청
ㄴ 서비스센터 담당자가 도대체 무엇을 원하시는 거냐는 질문에 ^^..
아니 그건 전문가가 확인해서 반대로 알려줘야하는 거 아니냐고 반문했습니다... 피해본 고객이 무엇을 아냐고요...
5. 근거를 소명할 수 없을 시 환불 혹은 차량교체 요청
일단 서비스센터에서는 요구사항에 대해서는 전체 불가하다고 통보받았고 메일로는 차량이상이 없다는 무슨 전산상에 화면하나 캡처해서 보내줬는데... 무슨 내용인지도 모르겠거니와.. 어느정도 범위의 검증을 한건지도 불투명해 월요일에 다른 근거를 요청할 예정입니다.
저는 제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동원해서 제가 향후 10년간 공포속에서 운전하지 않도록 준비할 예정입니다..
바쁘신와중에 긴글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리며
답답한 마음에..보배드림형님들께 도움을 요청 드리는것은
1. 해당 차량의 안정성 증빙 대해서 요구할 만한 어떤 자료가 있을까요??
ㄴ차량에 대한 견해가 짧아 무엇이 필요할지조차 감이 잘 안옵니다..
2. 볼보 서비스센터 담당자는 답답하듯 짜증섞이게 얘기하던데 좀 더 심각성을 인지시킬 방법이 있을까요??
ㄴ 본인들은 자주있는 일? 이여서그런가^^... 그냥 방법 없다고만 답변이 오고 있습니다.
3. 보시기에 객관적으로 제가 요청하는게 과하거나 부당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있다면
편하게 댓글 부탁드립니다!
4. 추가로.. 한가지만 더 부탁드린다면, 딜러가 시승용차량을 대차해줬고 서비스센터 연결 후에도 해당 차량을 계속 사용하면 된다고 이야기 했었는데 딜러측에서 차량반납을 요구하고, 서비스센터에서는 수리 완료되었으니
차 찾아가라고 합니다.. 하.. 순순히 따르는게 답일까요...ㅜ
깊은 조언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안전하고 즐거운 운행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