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틀리, 4세대 대형 세단 ‘더 뉴 플라잉스퍼’ 공식 출시…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 탑재
벤틀리는 4세대 그랜드 투어링 세단 ‘더 뉴 플라잉스퍼’를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
2005년 처음 출시된 플라잉스퍼는 19년에 걸쳐 4세대 더 뉴 플라잉스퍼로 거듭났다. 해당 차량은벤틀리의 역대 4 도어 모델 중 가장 강력한 782마력의 최고출력을 발휘한다.
더 뉴 플라잉스퍼에는 차세대 울트라 퍼포먼스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됐다. 해당 파워트레인 시스템은 600마력(PS)을 발휘하는 신형 4.0L V8 엔진과 190마력(PS)을 내는 전기 모터의 조합으로 구성됐다. 그 결과 시스템 최고출력 782마력(PS), 시스템 최대토크 102.05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W12 엔진이 탑재된 3세대 플라잉스퍼 스피드와 비교하면, 최대토크는 11%, 최고출력은 19% 향상됐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3.5초에 불과하다. 여기에 8단 듀얼클러치 변속기를 맞물려 네 바퀴를 구동한다.
EV 모드에서는 전기 모터만으로 최고출력 190마력(PS), 최대토크 45.8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덕분에 EV 모드로 일상적인 도심 주행이 가능하며, 전기만으로 차량을 최고속도 시속 140km까지 가속할 수도 있다. 25.9kWh 용량의 배터리가 탑재돼 WLTP 기준 최대 76km의 순수 전기 주행거리를 지닌다. V8 엔진과 함께 구동 시 최대 주행거리는 829km에 달한다. 또한 최대 11kW의 충전 용량을 지원해 약 110분 만에 완전 충전이 가능하다.
더 뉴 플라잉스퍼 스피드의 실내는 벤틀리 고유의 장인정신으로 완성됐다. 시트에는 새로운 3D 다이아몬드 퀼팅과 자수 패턴을 적용했으며, 도어와 B 필러 내부는 3D 다이아몬드 패턴의 가죽으로 마감했다.
디지털 클러스터에는 새로운 인스트루먼트 그래픽을 적용해 현대적인 감성을 더했다. 12.3인치 고해상도 모니터와 세 개의 아날로그 다이얼, 수작업으로 완성된 베니어 등을 선택 가능하다.
이 밖에도 벤틀리의 비스포크 및 코치빌딩 전담 부서 뮬리너(Mulliner)를 통해 수백억 가지 인테리어 조합도 가능하다.
외관 페인트 컬러는 기본적으로 101가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비스포크 컬러 주문도 가능하다. 인테리어의 경우, 22가지 메인 가죽 컬러와 11가지 보조 가죽 컬러, 네 가지 컬러 구성으로 기본 700가지 조합을 제공한다. 또한 8가지 우드 베니어 옵션과 3개의 마감 방식이 제공되며, 가죽이나 외장 페인트 색상과 매칭해 선택도 가능하다.
더 뉴 플라잉스퍼에는 차세대 벤틀리 퍼포먼스 액티브 섀시(Bentley Performance Active Chassis)가 기본 적용됐다. 벤틀리 퍼포먼스 액티브 섀시에는 안티 롤 컨트롤 시스템인 벤틀리 다이내믹 라이드(Bentley Dynamic Ride)가 탑재됐다. 주행 상황에 따라 네 바퀴를 모두 조향하는 올 휠 스티어링과 전자제어식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eLSD), 차세대 ESC 컨트롤 소프트웨어도 적용됐다. 덕분에 모든 환경에서 안정적인 트랙션을 제공한다.
벤틀리는 브랜드 고유의 퍼포먼스 감성을 극대화한 더 뉴 플라잉스퍼 ‘스피드(Speed)’ 모델을 국내에 우선 출시한다. 더 뉴 플라잉스퍼 스피드의 한국 공식 판매 가격은 3억 7570만 원(부가세 포함, 옵션에 따라 상이)부터다.
한편, 벤틀리는 더 뉴 플라잉스퍼 스피드의 출시를 기념하는 한정판 ‘더 뉴 플라잉스퍼 스피드 퍼스트 에디션’ 또한 출시한다. 애니메이티드 웰컴 램프, 네임 오디오 시스템 등 한국 소비자들의 선호 사양과 퍼스트 에디션만의 특별한 디자인을 적용한 더 뉴 플라잉스퍼 스피드 퍼스트 에디션의 가격은 4억 4190만 원(부가세 포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