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날있갔지 아무래도 압축 착화방식이기때문에 어쩔수 없긴합니다 디젤은 경유는 왠만한 온도에 불이 안붇어 점화가
800도 이상되야 연료가 태우기때문에
엔진스트로크가 실린더가 길게되어있어서 예열 해주자나여 압축이 요즘은 에열히팅되어서 금방되지만 가솔린은 반대로 작은 불에도 바로 불이붙어 스트로크가 짧기때문에 소음이덜하긴합니다
디젤은 관리잘해도 소음은 국산짜 매니아
들은 10만된거 사서 엔진 오버홀이나
엔진을 통으로 교체해서 타는 분 가끔 계신다고 하더라고여 캠핑용쓰는차는 아무래도 시기가 그차가 애착이 가신분
ㅜㅜ
520d 에서 m550d로 기변한지 시간이 꽤흘렸네요 ㅎㅎ 최소한 엔진오일과 연료필터만 신경쓰셔도 오래 타실꺼예요. 그냥 6기통디젤이 정숙성과 소음면에서 좋지만 처음에는 와~~하겠지만 사람의 익숙함이란 그래도 디젤은 디젤이네 라는 생각이 듭니다ㅎㅎ. 다만 초반가속력이나 550d같은경우에는 200까지는 쭉쭉올라가서 좋아요 다만 6기통은 연비는 좋지않아요. 시내민 주행하시면 4기통 휘발유정도의 유류비는 생각하셔야 됩니다.
진동, 소음이란 게 상대적인 거지요. 저는 7시리즈 타고 있는데요, 처음 탔을 때는 와 역시 6기통 디젤은 다르구나 싶었습니다. 힘도 좋고 연비도 좋고 여러모로 만족스러운 차였죠. 그런데 사람이 참 간사한게요, 타면 탈수록 처음에 안 느껴지던 진동이 느껴지더라구요. 물론 4기통 디젤에 비할 바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휘발유 차 같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