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연휴기간에 이런일들이 있었는데 너무 화나가나서 잠이 안오네요 

(BMW520I PRO EDITION 올 2월 말 출고)

 

지난주 금요일 와이프 퇴근하면서 타이어 펑크로 집에오니 운전석 뒷바퀴 바람이 다 빠져 있었음. 

지렁이 때우려고 보험 불렀으나, 해당 기사의 의견이 바람이 없는 상태로 운행을 좀 해서 휠에 타이어가 밀려서 타이어 교체가 필요해 보인다 라고 함. 

일단 지렁이 때우고, 공기압 넣고 집 근처 타이어가게로 감.(동탄역 근처 소(영어) 타이어)

타이어 가게에서 바람이 없는 상태에서 운행을 했기 때문에 휠까지 문제 없는지 확인 요청을 함( BMW 풀케어 서비스 가입되어 있어서 휠 문제 있으면 센터 들어가서 타이어와 휠 동반 교체 예정이라고 했음)

직원은 타이어를 다 갈고, 휠에 문제 없다고 함. (타이어 뒷바퀴 두짝에 90만원... 던롭 20인치 썸머 타이어, 컨테넨탈 출고 안되서? 던롭하고 피제로밖에 선택하지 못했음. 이것도 눈탱이 맞은느낌?)

집으로 돌아온 후 다음날 오후에 차량 사용하려고 보니 교체한 타이어에 바람이 다시 빠져 있음. 

보험 다시 불러서 공기압 채우고 타이어 가게 재 방문해서 재 점검 요청함. 

그때서야 휠에 문제가 있다고 확인 함. (타이어 펑크 날때 드라이버 같은 길쭉한 것이 타이어를 뚫고 들어와 휠까지 밀고 들어와 crack? 미세한 구멍이 생겨서 계속 바람이 빠짐 확인.)

처음 방문했을때 왜 발견하지 못했냐 물으니 외부 확인과 발란스에 문제가 없었다고 함.

너희가 처음부터 흴 문제를 캐치 하지 못했으니 타이어 환불 요청 했으나 이미 운행을 해서 불가하다고 함.( 센터 들어가서 휠 & 타이어 바꾸면 지금 바꾼 타이어는 사용 못함)

다음날 사장과 통화시에도 동일한 대답을 받음. 

사장 왈 " 직원들이 휠 문제 확인 못해서 불편하게 한점은 인정한다고 하면서 처음부터 휠 문제로 온게 아니고 타이어 교체 하러 온거 아니냐? 휠 문제 확인해서 타이어 교체 안하는거면 우린 작업하지 않는다(외부작업이라고 함) 타이어 갈아 끼우는 공임이 30만원이 넘는다고 하면서 우린 타이어 값만 받지 공임은 받지 않는다. 등등 이해가지 않는 비교를 해가며 안된다고 하면서 타이어 교체는 또다른 부분이라 알아줬으면 한다. " 라고 함.

사장과 만나서 다시 이야기 해보려고 했으나 사장은 바쁘다며 만남 거부해서 내용증명과, 소보원에 민원 넣겠다라고 했더니 그러라고 함


환불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런지 모르겠습니다...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