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30년째 눈팅만 하는 인천에 사는 사람인데
기아 오토큐 서비스센타의 어이없는 일처리 때문에 너무 화가나고 어이가 없어서 의견을 듣고자 이렇게 글을 씁니다.
제 차는 23년5월식 쏘렌토 2.5가솔린 4륜 썬루프를 뺀 풀옵션 차량으로 부가세 포함 4,950만원 주고 새차를 구입한 차량입니다.
사건개요는 이렇습니다.
○ 3월14일 인천의 한 ㅇㅇ오토큐에서 엔진오일 교환.
○ 오일필터의 오일링을 잘못끼워 오일이 새는것을 21일 발견 재 입고.
○ 24일 엔진오일 모두 빼서 쇳가루 나오나 확인.
○ 다행이 쇳가루 나오지 않아 엔진오일 넣고 좋게좋게 넘어갈려고 했음.
○ 근데 엔진오일 넣지도 않고 40~50m 시동켜서 차를 이동시킴.
○ 다시 쇳가루 나오나 검사하니 쇳가루 나옴.
엔진 사망하여 엔진 교환 판정.
○ ㅇㅇ오토큐 작업잘못 인정하였으며 엔진 교환해주기로 함.
○ 렌트는 K5로 해줘서 쏘렌토로 바꿔달라고 계속 요청함.
○ 21일부터 24일까지 차 사용못해 손해본것과 집은 영종이고 직장은 인천이며 출퇴근시 영종주민은 톨비 왕복 무료지만 렌트차라 톨비 하루 왕복 11,000원 감안하여 현금 30만원 요구함.
○ 난 거기 ㅇㅇ오토큐 믿음이 안가 인천오토큐 본점에서 엔진교환 작업 요청.
○ 나보구 인천오토큐 본점에 직접 예약하라고하여 빡쳐서 기아고객센타 민원 넣음.
○ 주재원이 4월7일 예약 잡아줌.
○ ㅇㅇ 오토큐 사장에게 3가지 요청함.
1. 현금 30만원 달라.
2. K5에서 쏘렌토로 렌트카 바꿔달라.
3.4월7일 인천오토큐 본점으로 내차 어부바해서 나 신경 안쓰게 ㅇㅇ오토큐 사장이 알아서 입고시켜달라.
○ ㅇㅇ오토큐 사장이 3가지 모두 들어줄수 없다고 말함.
○ 나 또 빡쳐서 기아고객센타에 또 민원 넣음.
○ 같은 주재원 또 전화와 통화함
○ 현금 30받고, 렌트카는 쏘렌토로 못바꿔주고 대신 오일교환권 1장 준다는거 2장 달라고하고 4월7일 내차 어부바해서 인천오토큐 본점으로 입고시켜주기로 함
○ 4월7일 인천오토큐 본점에 입고 접수함.
○ 현재 쇼트엔진 부품 없어서 1주일, 3주일,한달이상 걸릴수 있어 확답 못준다 함.
○ 주재원과 다시 통화하여 "난 4월7일 입고하면 차량 수리후 늦어도 4월9일이면 내차 받는줄 알았다 근대 오래걸리면 한달이상 걸릴수 있다는데 그럼 렌트카를 K5에서 쏘렌토로 바꿔달라"하니
○ 주재원 왈"그때 오일쿠폰 1장인데 2장 받지 않았냐? 이제와서 왜그러냐? 그리고 ㅇㅇ오토큐 사장하고 해결하라 등등"
○ 4월11일 ㅇㅇ오토큐 사장 10번 이상 전화했지만 안받음.
누군가 "왜 현기차 사서 징징거리냐........."
라고 말하면 할말 없음.......
하지만 너무 열받고 화가납니다.
최대한 줄여서 작성한거라서 내용이 좀 엉성할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꾸벅
댓글 달아주신 모든분들 감사합니다.
근데 현기 관련자분들이 많은거 같은데요. 현기 관련자분들이 사실이라면 여기에 그런 이상한 댓글들 달지 마시고 어케하면 나와같은 현기고객들의 불만사항이 없도록 할지 생각들이나 해보시죠.
엔진 하나가 자동차 한대나 마찬가지이니 현기 입장에선 완성차가 수익이 훨신 많은 완성차로 팔아먹기 바쁘겠지요. 차를 만들어서 팔생각만 하지 말고 그 차에 맞는 부품도 적기에 공급할수 있게 하길.....우째 부품이 없어 차를 1주일이건, 한달이건 기약없이 수리하지 못한다는게 말이 되는 것인지..........
부품이 없어 수리를 못하고있는 저와같은 사람들이 아주 많을꺼 같은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ㅇㅇ오토큐 사장의 대응에 대해 할말이 많지만 글로 쓰기엔 너무 많은 시간이 걸려서 표현을 못하겠네요.
또한 이번 사건이 소문이 나서 인천의 왠만한 오토큐에서 다 알고 있다고들 하는것 같은데 다른 오토큐에서는 이런일이 발생해 저와같은 손해가 발생하지 않게 해주시길 바래 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