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제동시 잔요철(울퉁불퉁한 도로)또는 수분에 의한 타이어 슬립으로 ABS 개입시 회생제동이 풀려 제동력을 상실하는 순간이 생기더군요 ㄷㄷㄷㄷ

앞차 꼬라박을뻔 했지만 본인의 날렵한 맨다리 ABS신공으로 위기를 모면했죠 ^^.V

 

아무튼 알아본바로는 정상...

 현존 전기차는 모두 그런것으로.. 

아5N 빼고 라는 카더라가 있는데 아5N은 차에 미친놈이 만든차 같음 ㄷㄷㄷ

 

생각해보니 ABS 개념은 잘 알고들 계실거고 ABS가 존재하는 목적이 무엇이냐

타이어와 지면의 슬립을 최소하 하여 제동시에도 차량의 조향력을 상실하지 않기위함

 

그러하다 회생제동도 결국엔 ABS없는 브레이크나 다름없기에 ABS 개입시 회생제동이 들어간다면 휠슬립이 발생하여 차량의 조향력 상실을 야기시킬수 있다는 뇌피셜

 

근데 내연차도 사실 ABS 개입시 제동거리가 길어지는건 매한가지.

 

결론 

 

즌기차 제동시 회생제동 풀린다 싶으면 바로 인간 ABS 시전을 해야 살아남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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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올리면 테슬람들 거품물라나...ㄷㄷㄷㄷㄷ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