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마력 초반의 차세대 하이브리드 엔트리 라인업 구축이 말하는 의미는
하이브리드 모터를 더했는 데
시스템출력이 100마력 초반대 밖에 되지않는다 말이니까
이건 결국 경차에 적용되는
기존의 1.0 자연흡기 파워트레인이나
1.0터보를 가지고 효율이 잘나오게끔 세팅을 다시하여 저출력 모터를 조합하거나
적극적으로 원가를 낮추기위해 3기통인 현재 구성을 2기통으로 줄여버린 다음 터보와 20~30마력짜리 저출력 모터를 조합하여 더하는 식으로 엔트리급 파워트레인을 만들 수도 있을 겁니다
이렇게 된다면 모터출력이
현재보다 상당히 낮아지기 때문에
배터리 용량을 상당히 줄여서
1kwh급정도로 출시할 수만 있다면
가격적으로도 어느 정도 경제성을 추구할 수 있게 되겠지요
이는 앞으로 5~10년가량 하이브리드가 메인으로 자리잡기위한 당연한 수순일 겁니다
단지 경차 가격은 또 폭풍 상승하여
2천만원 초반대를 넘어 2500만원에 근접하거나 넘어가게 되는 결과를 낳을 겁니다
연비는 이제서야 경차라는 이름에 걸맞는
기본 20km/l이상을 뽑아내겠지만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