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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생제동은 아니고...

엔진브레이크 걸릴 때 배터리 충전이 된다는

표시가 계기판에 뜹니다.

순간연비 게이지가 30km/L까지 써있고

그 숫자가 넘어가면 배터리 충전 모드(?)가 됨.




그럼 이렇게 배터리를 열심히 충전해서

어디다 써먹냐??




ISG에 씁니다. +_+ (정차시 시동 꺼지는 거)

배터리가 부족하면 ISG 작동이 안됨.

특히 겨울에 (히터)바람이나 열선이나 등등

전력 소모가 많을 때...

배터리 부족하면 정차시에 시동 안 꺼지고

계속 공회전으로 배터리 충전함 ㅋ

그리고 배터리 충분하면

정차시 제깍제깍 시동 꺼짐. ㅎㅎ





하긴 이렇게 배터리 충전하는 건

국산 휘발유차도 마찬가지일텐데...

독일 디젤차가 다른 점이 뭐냐???

다른 점은 독일차가 굳이 그림으로 계기판에

표시까지 해준다는 것이겠죠 +_+

운동에너지로 충전하는 게 아니고

엔진 굴려서 제너레이터 굴려서 충전하는 건 같음^^






결론: 같은 기술도 그림을 잘 그리면 간지가 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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