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관 지-매트릭스 적용으로 신차급 변화
 -차로유지보조는 정중앙 인식, 후진 시에는 노면에 가이드 라인 표시, 전방충돌방지는 보행자와 자전거까지 확대

 

 제네시스가 오는 27일 출시 예정인 '제네시스 G90'의 티저 이미지와 주요 특장점을 공개하고 12일부터 사전 계약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8일 제네시스에 따르면 G90는 2015년 브랜드 최초로 선보인 플래그십 세단 EQ900의 부분변경 차종이다. 신차급으로 진화한 부분변경 차종 출시를 계기로 차명을 북미, 중동 등 주요 시장과 동일하게 G90로 일원화했다. 이를 통해 세계 럭셔리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더욱 확고하고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G90 티저 
 

 외관은 신차급 변화를 겪었다. 제네시스 고유의 디자인 디테일인 지-매트릭스(G-Matrix)를 헤드램프와 리어 램프, 전용 휠에 적용해 강한 선과 풍부한 볼륨감을 구현했다. 지-매트릭스는 다이아몬드를 빛에 비추었을 때 보이는 아름다운 난반사에서 영감을 받은 패턴이다.

 

 앞모습은 크레스트 그릴과 전면에서부터 후면까지 하나의 선으로 이어지며 차 전체를 감싸는 쿼드 램프가 특징이다. 옆면은 중앙으로부터 여러 바큇살이 퍼지는 멀티스포크 형상의 18인치 전용 휠이 돋보이며, 균형 잡힌 비례로 고급스러움을 부각시켰다. 뒷모습은 상하로 분리돼 전면 램프와 동일하게 지-매트릭스 패턴이 담긴 리어램프와 기존 윙 엠블럼 대신 제네시스 레터링 엠블럼을 채택해 특별함을 선사했다.

 

 번호판부터 모든 기능적 요소는 최대한 하단부에 위치시켜 시각적인 무게중심을 안정되게 구성했다. 아울러 상하로 분리된 머플러도 전면부의 크레스트 그릴 형상으로 구현해 통일성을 높였다.

 

 실내는 에어 벤트, 오디오 스위치 등을 외장과 통일감을 줄 수 있도록 최대한 수평적으로 구성했으며, 센터페시아 스위치 개수를 줄이고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했다. 기존 그로쉬(유광) 우드의 색상과 질감을 그대로 살린 오픈 포어(무광) 리얼우드, 크러쉬패드에서 도어까지 컬러의 접점을 최대한 고급스럽게 연결하는 파이핑 등으로 고급스러움을 극대화했다.

 

 색상은 포르토 레드, 골드코스트 실버, 화이트 벨벳 매트 등 신규 3종을 포함해 총 10가지 외장 컬러와 브라운 투톤, 브라운/블루투톤, 블루/브라운 투톤(리무진 전용) 등 신규 투톤 조합 3종을 추가한 7가지 실내 컬러를 운영한다.

 

 G90는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 지능형 자동차 관리 서비스 등 한층 강화된 IT 편의품목을 제공한다. 국산차 최초로 적용된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OTA, Over The Air Update)는 별도의 업그레이드 없이 주행 중에 내비게이션을 사용하면서도 백그라운드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지능형 자동차 관리 서비스는 머신러닝 기법을 활용해, 자동차에 기록되는 유의미한 정보로 운행 습관을 분석, 배터리와 브레이크 패드 관리 등의 운전자 맞춤형 관리 가이드를 제시한다.

 

 이외에도 제네시스 전용 Copper GUI(Graphic User Interface)를 최초 적용한 12.3인치 대형 디스플레이, 원격 제어 가능한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 앱, 재생중인 음악 정보를 제공하는 사운드하운드, 카카오 아이의 음성인식서버를 활용한 서버형 음성인식 등을 탑재했다.


 다양한 감성 신기술도 선보인다. 터널 진입 전 윈도우 및 공조를 자동으로 제어해주고, 공기가 좋지 않은 지역을 지날 때 자동으로 내기로 전환해주는 외부 공기 유입 방지 제어, 공조 장치와 연동해 열선 및 통풍 시트 및 스티어링휠 열선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운전석 자동 쾌적 제어 등이 탑재됐다. 

 

 더불어 정숙성을 대폭 개선했다. 소음이 발생하면 반대 위상의 음원을 만들어 소음을 능동적으로 제거하는 신기술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ANC, Active Noise Control)을 적용해 엔진 부밍 소음을 줄였고, 신소재 사용 및 구조 변경 등을 통해 정숙성을 한 차원 높였다. 제네시스 전용 어댑티브 컨트롤 서스펜션을 이용해 주행상황별 진동을 최소화하고, 앞바퀴와 뒷바퀴의 감쇠력을 적절히 배분해 목표 방향대로 제대로 주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첨단 안전기술도 확대 적용했다. 차로유지보조(LFA,Lane Following Assist),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Rear Cross-traffic Collision-avoidance Assist), 전방충돌방지보조(FCA,Forward Collision-Avoidance Assist), 안전하차보조(SEA,Safe Exit Assist) 등을 전 트림에 기본 탑재했다. 차로유지보조는 차로를 인식하고 차로의 넓이와 관계 없이 정중앙을 주행함으로써 기존 방식에서 한 단계 더 진화했다. 또 후진 시 자동차 후방 노면에 가이드라인을 형성해 보행자 및 상대 차에게 후진 의도를 알리는 후진가이드 램프를 탑재해 사고 위험을 최소화했다. 전방충돌방지보조 기능의 감지 범위는 자전거와 반대편에서 오는 차까지 확대됐다.

 

 가격은 3.8ℓ 가솔린 7,706만원, 3.3ℓ 터보 가솔린 8,099만원, 5.0ℓ 가솔린 1억1,878만원부터이다. 사전계약 기간 내 G90 계약 및 요청자에게는 2019년 출고 시에도 개별소비세 인상 전 가격(개별소비세 3.5% 기준)을 보장할 예정이다.

 


G90 예상도 
 

 한편, 제네시스는 9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인천, 대구, 부산에서 프라이빗 쇼룸을 운영한다. 다양한 색상의 G90 실차 전시를 볼 수 있고 전문적이고 상세한 설명 등을 통해 제네시스 브랜드의 철학과 기술력을 체험할 수 있다. 쇼룸 관람을 희망하는 소비자는 아너스 G 컨시어지 센터(080-900-6000)에 전화 예약하거나 가까운 지점 및 대리점의 카마스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