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백 스타일·프레임리스 도어 적용
 -풀 LED·ADAS·8단 자동변속기 기본
 -최신 아이-콕핏 실내, 연결성 강화
 -4개 트림, 3,990만~5,129만원

 

 푸조가 5도어 패스트백 스타일로 변화한 브랜드 플래그십 세단 '508'을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21일 푸조에 따르면 새 508은 8년 만에 완전 변경을 이룬 제품으로, 지난해 제네바모터쇼에 공개됐다. 한국은 프랑스, 스페인을 포함한 1차 출시국에 속해 아시아 최초로 출시됐다. 외관은 기존 정통 세단 이미지를 벗고 쿠페 스타일의 5도어 패스트백으로 변화를 꾀했다. 프레임리스 도어가 적용됐으며 이전 세대보다 30㎜ 넓어진 반면 35㎜ 이상 낮춰 '와이드 앤 로우(Wide &Low)' 비율을 완성했다.

 

 전면부는 사자의 송곳니를 형상화한 주간주행등(DRL)과 풀 LED 헤드램프, 입체적인 크롬 패턴 그릴 등이 특징이다. 보닛 중앙에는 푸조 플래그십 세단의 시작인 504를 계승한다는 의미로 '508' 엠블럼을 배치했다. 후면부는 블랙 패널에 사자 발톱을 형상화한 3D 풀 LED 리어램프를 삽입했으며 시퀀스 턴 시그널, 웰컴 시퀀스 기능을 더했다. 트림별 알로이 휠 규격은 알뤼르 17인치, GT 라인 18인치, GT 19인치를 장착한다.
 
 실내는 인체공학적 설계에 중점을 둔 아이-콕핏(i-Cockpit)의 진화를 이루고 고급 소재와 세심한 마감 처리로 감성 품질을 높였다. 운전석 주변은 더블 플랫 스티어링 휠과 그 위로 주행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12.3인치 헤드업 인스트루먼트 패널, 8인치 터치스크린, 토글 스위치로 구성했다.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를 동시에 지원하며 모바일 기기와 연결 없이도 T맵과 카카오 내비게이션을 사용할 수 있는 'LTE 카블릿'을 고를 수도 있다.

 

 대시보드는 우레탄 소재의 원 피스 형태로 제작해 공간을 넓어 보이게 했다. 대시보드 하단과 도어 트림은 카본 패턴(알뤼르, GT라인)과 제브라노 우드 에센스(GT)를 사용했다. 시트의 경우 알뤼르 트림은 하프 레더, GT라인과 GT에는 고급 나파 가죽 시트가 준비됐다. 나파 가죽 시트는 전동 조절이 가능하며 8 포켓 마사지 기능을 탑재했다. GT 라인부터 채택하는 아이-콕핏 앰플리파이(i-Cockpit Amplify)는 헤드업 인스트루먼트 패널 테마와 터치스크린의 밝기·색상, 엠비언트 라이트의 밝기, 오디오 이퀄라이저 설정, 시트 포지션 등을 설정할 수 있다. 이밖에 스마트폰 무선충전장치와 개폐 가능한 파노라믹 선루프도 마련했다.

 

 동력계는 1.5ℓ 블루 HDi, 2.0ℓ 블루 HDi의 두 가지 디젤 엔진과 EAT 8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한다. 1.5ℓ는 최고 130마력, 최대 30.6㎏·m의 힘을 발휘한다. 연료 효율은 14.6㎞/ℓ(도심 13.4 ㎞/ℓ, 고속 16.6㎞/ℓ)를 인증 받았다. 2.0ℓ는 최고 177마력, 최대 40.8㎏·m의 토크를 뿜어내며 효율은 복합 13.3㎞/ℓ(도심 12㎞/ℓ, 고속 15.5㎞/ℓ)다.

 

 편의 및 안전품목은 전후방 주차보조센서와 세이프티 플러스팩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세이프티플러스팩은 크루즈 컨트롤, 5~140㎞/h 속도에서 작동하는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크·차간거리경고, 차로이탈방지(LKA), 오토하이빔 어시스트, 액티브블라인드스팟 모니터링 시스템, 제한속도인식·권장속도표시, 운전자주의경고를 포함한다. GT라인과 GT는 드라이브 어시스트 플러스 팩을 추가했다. 이 기능은 어댑티브크루즈컨트롤 및 스톱앤고, 차선중앙유지(LPA) 기능을 더했다. 이밖에 GT는 전방 카메라, 자동주차보조시스템, 핸즈프리테일게이트, 포칼 하이파이 오디오를 마련했다.

 

 개별소비세 인하를 적용한 가격은 1.5ℓ 알뤼르 3,990만원, 2.0ℓ 알뤼르 4,398만원, GT 라인 4,791만원, GT 5,129만원이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