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체성 살린 고유 디자인과 함께 최신 기술 적용
 -도강 모드 추가로 험로 탈출 능력 높여

 

 랜드로버가 새로운 모습으로 재탄생한 올 뉴 디펜더를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했다.
 
 새 제품은 한 눈에 디펜더임을 알아볼 수 있도록 해주는 전후방 짧은 오버행과 독특한 실루엣이 특징이다. 또 루프에는 알파인 라이트 윈도우를 사용하고 측면 힌지 방식의 테일 게이트와 외부에 스페어 타이어를 장착해 고유의 디자인 정체성을 지켰다.
 
 실내는 단순함과 내구성을 강조해 디펜더만의 실용적인 디자인을 유지했다. 또 차의 바디구조인 크로스카 빔의 표면을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구성한 점도 특징이다. 노출구조형 구성은 스티어링 휠과 도어에도 동일하게 적용되며 전반적인 실내 분위기의 통일감을 형성한다.

 

 뼈대는 랜드로버가 새롭게 설계한 최신 D7x 아키텍처가 사용된다. 경량 알루미늄으로 이뤄진 모노코크 구조를 기반으로 완성했으며 기존 프레임형 차체 설계보다 3배 더 높은 강성을 제공한다. 동력계는 다양한 가솔린 및 디젤 엔진 라인업을 선보이며 내년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파워트레인이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 외에도 신형 디펜더는 상시 4륜 구동, 트윈 스피드 기어박스, 최대 견인능력 3,500㎏, 최대 루프 적재 300㎏의 역량을 갖춰 정통 SUV의 성격을 강조한다.
 


 

 전자동 지형반응 시스템2도 눈여겨 볼 부분이다. 메뉴 내에 '웨이드(도강) 프로그램'을 적용해 험로 탈출 능력을 높였다. 900㎜의 도강능력을 갖춘 새 기능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서 웨이드 감지 화면을 활성화해 스로틀 응답을 자동으로 조절하고 주행 높이를 조절할 수 있으며 실내 공기를 재순환시키기 위해 난방 및 환기를 조절할 수도 있다.

 

 디펜더는 휠베이스에 따라 90과 110 두 가지 보디 타입으로 제공되며 S, SE, HSE, 퍼스트 에디션, 그리고 최상위 버전인 디펜더 X로 세부 트림이 구성된다. 여기에 익스플로러(Explorer), 어드벤처(Adventure), 컨트리(Country) 및 어반(Urban) 팩 등의 네 가지 액세서리 팩을 선택할 수 있어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맞춤형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한편, 국내 출시될 신형 디펜더의 라인업 및 세부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오토타임즈 취재팀 autotimes@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