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친환경 디자인의 도시형 SUV

 

 현대자동차가 2019 LA오토쇼에서 차세대 투싼을 엿볼 수 있는 컨셉트카를 선보일 계획이다.

 

 13일 현대차에 따르면 새 컨셉트카는 현대차의 새 디자인 철학 '센슈어스 스포티니스'를 보여주는 일곱 번째 컨셉트카다. 기술혁신을 통해 구현한 디자인으로 제품 경험에 감성적 가치를 더하고자 하는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 안에서 파라메트릭 판타지(Parametric Fantasy)와 초월적 연결성(Transcendent Connectivity)이라는 두 가지 주제를 구현했다.

 

 외관의 모든 표면은 서로 연결된 듯한 느낌을 표현했다. 각 요소가 만들어 내는 감각적 긴장감은 역동성을 극대화한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전면부는 지난해 3월 현대차가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한 르 필 루즈 컨셉트와 최근 공개한 신형 그랜저에 적용된 히든 시그니처 램프가 특징이다. 새 컨셉트카는 이 램프의 진화를 느끼게 한다. 파라메트릭 에어 셔터 그릴(Parametric Air Shutter Grille)도 특징이다. 정지 상태에서는 그릴이 닫혀 있다가 차의 움직임에 따라 셔터를 움직이며 역동적인 움직임을 강조한다. 공기역학을 고려해 연료효율을 높이며 기능과 심미성을 동시에 노렸다.

 


 

 동력계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방식을 적용했다. 현대차는 이번 LA오터쇼에서 새 차의 실물과 주요 제원을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2019 LA오토쇼는 현지시각으로 이달 22일부터 12월1일까지 LA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